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클라우드 드래프트 생맥주 330ml 먹어본 후기

내돈내산 리뷰

by 콘택트 2020. 6. 21. 17:49

본문

맥주를 정말 정말 좋아하는데요, 최근에는 좀 줄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클라우드에서 생 드래프트 맥주가 새로 나왔다는 것을 보고 금주를 잠시 중단하고, 한 잔 마셔보았습니다. 

새로나온 맥주는 꼭 한 번 마셔보고 싶어져요. 더 많이 다양하게 나왔으면 좋겠어요. 

 

클라우드 드래프트 맥주는 특이하게 330ml 캔이 있더라구요. 

딱 콜라 한 캔 정도의 느낌이라서 이걸로 사봤어요. 

 

 

병맥주로도 나온다고 하는데, 캔 마셔보고 괜찮으면 병으로 마시려구요. 캔보다는 병맥주가 확실히 더 맛있잖아요. 

빈병을 마트로 팔러 가야하는것이 번거롭기는 하지만, 불편함을 감수하고 저는 병맥주를 고집하는 편입니다. 

 

 

저는 금주 전까지는 테라 병맥주에 빠져살았답니다. 너무 향긋하고 프레시해요. 

다른 맥주들보다도 가성비가 진짜 좋고 맛있어요.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맥주 

일반 클라우드는 프리미엄맥주, 그리고 이번에 나온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레귤러 맥주로 라인업을 만들었다고해요. 

그래서 다른 맥주보다 약간 저렴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330ml 캔을 슬릭(Sleek)캔이라고 한대요.  한 손에 잡기 편한 모양으로 여름게 가볍게 한 잔 하면 딱 인것 같아요. 

보통은 작은 캔은 355ml였죠. 약간 작아 진 것일 뿐인데요, 더 부담없는 이 기분은 왜일까요. 

 

 

클라우드는 물타지 않은 깊고 풍부한 맛을 마케팅으로 내세웠죠. 그만큼 일반 클라우드는 진한 맛이 특징이라면 그 에 비해 생 드래프트는 조금 가벼운 맛이에요. 

후레쉬한 향은 그대로있지만, 클라우드 생맥주 시켜먹을 때 그 맛이 느껴집니다. 

생맥주 좋아하시는 분들은 후레쉬함을 좋아하시죠. 집에서 생맥주의 느낌을 느껴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딱 한잔으로 가볍게 너무 좋은 용량이에요. 며칠만에 금주하다가 마셔서 그런지 정말 맛있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탄산이 강한 카스는 안좋아하는데요, 그정도로 강한 탄산은 아닌 것 같아요. 하지만 일반 클라우드 보다는 탄산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딱 마시면 생맥주의 느낌이 나요. 그게 참 신기하더라구요. 

이름그대로 생 드래프트 비어입니다.  

궁금하신 분들 마트에서 하나 사드셔보세요. 

 

 

무알콜 맥주도 요즘 많이 마시죠, 관련 포스팅은 아래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무알콜맥주비교, 클라우드 클리어제로와 하이트제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