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다녀온 삼계탕집 리뷰를 써보려고해요. 여름도 다가오고, 왠지 컨디션도 별로인것 같아서 삼계탕을 먹기로 했어요. 전에 먹었던 누룽지 삼계탕집에 갈까 하다가 거기는 조금 멀어서 가까운 곳으로 가기로 했어요.
전에 겨울에 걸어가면서 봤는데, 아저씨들이 많이 있는 삼계탕집을 본 적이 있거든요. 왠지 그런집이 맛집일 것 같은 느낌이 팍 들어서 다음에 가봐야겠다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선화전복 삼계탕 본점'
분점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본점이라고 하네요. 원주 무실동, 교도소근처에 있어요.
주소 : 강원 원주시 만대공원길 7 (우)26383 / 지번무실동 1729-10
대표번호 : 033-748-6689
지도는 아래 참고해주세요
처음 가본 곳이라서 유명한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사람이 많았다는 것만 알고 방문했어요.
저는 삼계탕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이에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구조이고, 입식좌석이에요. 꽤 넓고 테이블이 가득했어요. 분위기는 아주 친근해요.
저는 평일 저녁 7시쯤 방문했는데, 그날은 사람이 별로 없더라구요. 그래도 1/3 정도는 차있었어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전복이 든 삼계탕도 있고, 영양삼계탕, 능이삼계탕, 한방삼계탕이 있어요.
삼계탕 종류가 참 많은 편이네요.
보통 두가지 정도 메뉴가 있던데, 여기는 다양한 삼계탕이 다 있었어요.
저는 가장 기본인 한방 삼계탕을 시켜보았습니다. 처음가는 집은 우선 기본을 시킨다 라는 저의 규칙에 따라서.
* 선화 삼계탕 종류
전복삼계탕 : 전북 완도 전복과 내장 그리고 일곱가지 곡물을 곱게 갈아만든 삼계탕.
영양삼계탕 : 흙미, 흙임자, 흙대두 그 외 곡물을 곱게 갈아만든 삼계탕
능이삼계탕 : 능이, 엄나무, 황기 및 한약제를 달여서 만든 삼계탕
한방삼계탕 : 엄나무, 황기 등 엄나무 한방육수 삼계탕
점심에는 한방 삼계탕 할인도 하더라구요.
근처에 있는 분들은 점심할인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삼계탕 이외에도 닭백숙, 오리백숙, 매운 닭찜, 전복죽 등이 있습니다.
기다리면서 구경했는데, 모범업소로 지정되었다고 하네요.
모범업소 지정증까지 딱 붙여놓으셨어요. 괜히 더 맛있을 것 같고 그렇죠.
자리는 좀 좁은 편인데, 테이블은 비닐 식탁보가 깔려 있어서 깔끔해요.
또 숟가락 젓가락도 종이 포장되어서 사람수에 맞게 가져다 주십니다.
코로나시대에는 이런 문화로 다시 바뀔 거라고 하던데, 좋은 것 같습니다.
삼계탕 먹을 때 진짜 중요한 것은 김치랑 반찬이죠. 닭고기를 먹으면서 함께 먹을 김치와 그 집만의 특별 반찬.
어떤게 나올까 궁금했는데요, 오이피클이랑 김치, 깍두기 그리고 야채, 부추무침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부족하면 직접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깍두기는 적당히 익었구요, 김치도 맛있어요.
특히 적양파를 주셨는데요, 이날은 적양파의 달콤함과 개운함에 빠진 날이었어요. 너무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부추무침이 새큼해서 닭고기랑 같이 먹으면 너무 개운하고 맛있어요.
부추무침이 이집의 포인트 인 것 같아요.
드디어 삼계탕이 나왔습니다.
파가 잔뜩 들어간 한방 삼계탕이 나왔습니다. 국물을 먹어보니 한약맛이 진하게 났어요.
개인적으로 한약맛 좋아해서 매우 만족이었어요.
닭고기도 정말 부드러워요. 후르르 뼈가 분리되는 그 부드러움.
닭 안에 찹쌀밥을 넣은 스타일은 아니구요, 그릇아래에 찹쌀밥이 깔려 있어요.
국물이 평범한듯한데, 기본적인 맛이라서 먹다보면 국물이 다 사라지더라구요.
찹쌀밥을 정말 좋아해서 삼계탕을 좋아하기도 하는데, 선화 삼계탕집의 찹쌀밥은 사실 평범했습니다.
그래도 아는 맛이 가장 맛있는거잖아요.
삼계탕 생각날때 가서 한그릇 뚝딱 하면 좋을 집입니다.
맛있었던 부추무침과 적양파.
적양파 맛있어서 사먹으려구요.
원주에서 특히 무실동에서 삼계탕 생각나면 선화 전복 삼계탕 가보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