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서 작업 중 현재 시트 전체를 그대로 복사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백업용으로 복사할때도 쓸 수 있고, 내용만 조금 다른 동일한 서식의 문서를 작성할때도 요긴하게 필요합니다.
그 방법을 알아볼께요. 3초정도 걸리는 너무 쉬운 기능입니다.
아래처럼 문서 작성중, sheet1을 그대로 복사하겠습니다.
우선 키보드 Ctrl 을 누른채 마우스로 Sheet1 을 클릭하면 마우스 끝에 작은 문서 모양이 생깁니다.
그대로 + 모양있는 오른쪽으로 끌어줍니다.
Ctrl 키를 떼어주면 완료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Sheet (2) 라는 시트가 만들어지면서 복사가 완성됩니다.
만약 두 시트를 동시에 복사하고 싶다면, Ctrl 키를 누른채 복사할 두 시트를 마우스로 차례로 하나씩 클릭 해줍니다.
아래처럼 두 시트탭이 하얗게 되면서 선택이 되었습니다.
이대로 아까처럼 Ctrl 키를 누른채 마우스로 두 시트를 끌어 옆으로 놓으면 복사가 완료됩니다.
Sheet (3)과 Sheet (4) 가 생성되었죠.
시트를 복사해서 아예 새로운 파일로 만드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보면 좋을 포스팅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그리고 아래 리스트에서 더 많은 엑셀 팁도 확인해보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