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소리 녹음가능

IT 사용매뉴얼

by 콘택트 2020. 5. 31. 20:07

본문

전에 사용하던 핸드폰에는 화면 녹화기능이 있어서 가끔 매우 유용하게 사용했었는데요, 지금 사용하는 아이폰에는 그 기능이 없는 줄알았어요. 그런데 아이폰에도 화면녹화기능이 있더라구요.

제가 알게된 녹화 방법 알려드릴께요.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게임 플레이하면서 화면을 녹화한다거나, 어플 사용법을 녹화해본다거나 하는 많은 경우에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이 필요하더라구요. 한번 사용해보면 재밌기도 해서 꼭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전에 사용했던 샤오미폰은 화면녹화 앱이 밖에 나와있어서 쉽게 이용했었지만, 아이폰은 따로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기본 기능에 있지만, 아이폰 제어센터로 해당 기능을 빼내는 설정을 해줘야하기 때문에 저처럼 모르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것 같아요.

화면 녹화기능을 아이폰제어센터에 추가하는 설정을 하면됩니다. 괜히 어플을 새로 다운받지 마시고 이 방법 잘 따라해보세요.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야합니다. 

아래 설정 메뉴에서 <제어센터>로 가주세요. 

 

제어센터는 오른쪽 사진의 기능인데요, 화면을 쓸어 내리면 언제든 접근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와이파이설정, 항공모드, 블루투스 설정, 손전등, 카메라 등 빠르게 필요한 기능이 있는 곳으로 여기에 추가로 다른 기능을 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제어센터로 가면 <제어 항목 사용자화> 가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제어센터 사용자화 페이지에서 여러 기능을 넣고, 뺄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필요한 기능을 아래 리스트에서 추가하고, 필요 없는 것은 빼면 되겠죠. 

저도 이 기능은 처음알게되었습니다. 아이폰의 숨겨진 기능이 얼마나 더 있는 걸까요. 

 

 

 

아래쪽에 <화면기록>이 있습니다.

이게 바로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입니다. + 를 눌러서 제어센터에 추가해주세요. 

 

 

 

이렇게 화면기록 기능을 제어센터에 추가하면 아래 사진처럼 녹화버튼이 생깁니다. 

화면녹화가 필요할때 얼른 제어센터를 찾아서 이 녹화버튼을 눌러주면됩니다. 

 

 

 

녹화를 누르면 3 2 1 숫자가 나오면서 3초후부터 녹화가 시작됩니다. 화면에 나오는 모든 것이 녹화가 됩니다.

알림도 포함되서 녹화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세요.

만약 알림이 녹화되는 것을 원치 않으면 '방해금지 모드'를 활성화 하면된다고 합니다. 

 

녹화를 중단하면 카메라롤에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아이폰 녹화할때 소리 설정

제어센터에서 녹화버튼을 한번 터치해서 누르면 녹화가 시작되는데요, 그 경우 소리는 녹음되지 않습니다. 

녹화를 할때 소리도 나오게 하고 싶다면, 녹화버튼을 꾸욱 1초 이상 눌러보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마이크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도 화면을 녹화할 수 있다는 사실, 그리고 화면을 녹화면서 소리까지 함께 녹음할 수 있다는 것까지. 

잘 따라해보셨나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