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예약전화, 예약 날짜 최신 정보입니다. 7/12에 55~59세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시작했었습니다. 그런데 오후 3시쯤 보유한 백신 물량(185만 건)에 대한 예약이 끝이 났다고 합니다. 한동안 사이트 접속이 안될 정도로 한꺼번에 예약자들이 몰렸다고 하는데요. 다음 예약시기는 언제인지 알아봅니다.
55~59세 7/14, 20시
다시 예약시작
50~ 59세 (50대 전연령)
7/19부터 연령대별로 예약시작.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은 상시 예약이 아닌, 사전예약으로 예약 기간이 정해져있습니다. 예약 기간 동안만 예약을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50대 백신 접종 예약 계획은 55세 ~ 59세는 7/12부터 1차예약, 7/14일 2차예약을 진행하고, 50~ 54세는 7월 19일부터 연령을 나누어 예약이 시작됩니다.
우선접종 대상자에 50대가 포함이 아니었다가 일반인 중에서 상대적으로 고위험군인 50대를 먼저 예약하기로 했는데요. 50대 중에서도 55 ~ 59세(1962~ 1966년생)를 먼저 예약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애초에 계획이 55~59세가 1차로 예약을 하고, 나머지 50대 전체 연령이 2차 예약을 할 계획이었습니다.
7/14일 발표에 따른 50대 백신 접종 예약 일정입니다.
백신이 주 단위로 공급이 되고 있기 때문에 물량이 확정된 후에 예약을 접수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접종 계획은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이나, 예약시기와 물량은 변동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방법은 인터넷 예약, 전화예약, 방문예약이 가능합니다. 단 선착순 예약이고 07/19 20시부터 예약이 시작되다 보니 인터넷 예약이 가장 빠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예약은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PC나 모바일로 접속해서 할 수 있습니다. 절차는 꽤 간단합니다. 핸드폰이나 공인증서 등으로 본인인증을 하면, 예약 대상 백신과 대상자가 조회되고 예약일시와 방문할 의료기관을 선택하면 끝입니다.
아래처럼 사전예약시스템에 접속한 후, [예방접종 예약하기 > 본인 예약]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대리예약도 가능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본인증은 휴대폰 본인인증, 아이핀, 금융인증서 셋 중 하나를 선택해서 하면 됩니다. 단 휴대폰 본인인증의 경우, SKT/ LG/ KT만 가능합니다. 즉 알뜰폰의 경우 다른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본인인증을 하고 나면 예약 가능한 대상자임이 확인이 되면서 예약 대상 백신, 예약 대상자 구분이 표시가 됩니다. 그 후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나중에 백신 예약 관련 알림을 받을 [국민 비서 알림]을 선택하세요. 네이버 앱, 카카오톡, 토스, 문자메시지, 수신받지 않음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 백신을 접종할 날짜와 의료기관을 선택하면 끝입니다. 의료기관은 가까운 병원이나 방문하기 편리한 곳을 조회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전화예약은 질병관리청 콜센터인 [ 1339 ] 또는 전국 지역별 사전예약 콜센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질병관리청은 연결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의 콜센터 전화번호는 [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콜센터 ]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지역을 선택하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구/ 면/ 동/ 등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민센터, 시청, 보건소 등에서 전화예약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방문 시에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
알파 베타 감마 델타 뜻과 순서: 코로나 변이는 어디까지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나이와 개수와 신청 시 주의할 점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