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개 차종 리콜 시행: 카니발, 아반떼,벤츠 등 대상여부 확인방법

생활경제

by 콘택트 2020. 7. 17. 15:34

본문

르노삼성, 기아, 현대자동차, 도요타, 벤츠, 한불모터스, BMW 등 총 23개 차, 3만 4천여대를 대상으로 리콜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몇가지 차종을 확인해보면 기아 카니발 (YP)는 발전기 접촉불량으로 화재 우려가 제기되었고, 쏘울  EV는 주차시 차량이 밀릴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또 르노삼성자동차의 XM3등 2개차종에서 연료펌프 부품손상으로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현대차 아반떼(HD)에서는 운전석 에어백이 펴질 때 운전자가 다칠 수 있는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토요타 프리우스 등 2개 차종에서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제어프로그램 오류로 급가속을 하는 경우 주행이 되지 않는 문제가 지적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벤츠 AMG G 63, 한불모터스 푸조 508 2.0 BlueHDi, BMW 330i xDrive 등에서 결함이 발견돼 리콜 대상에 포함입니다. 

이번 리콜대상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을 확인하는 방법은 국토부 자동차 리콜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자동차 등록번호 또는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검색이 됩니다. 

 

*차대번호 = VIN number 
- 차량의 도난을 방지하고 차량결함을 파악하기 위해 만든 자동차의 개별번호, 자동차의 주민번호 같은것.
- 17개의 알파벳과 숫자로 구성. 
- 제조국, 제조사, 차량구분, 차의 특성, 생산년도, 생산공장, 생산번호 등을 알 수 있다. 
- 확인위치: 운전선 문안쪽, 차량내부, 전면 유리창 안쪽, 엔진룸, 카울상단, 차량 등록증. 

 

▶ 자동차 리콜센터 홈페이지 : www.car.go.kr 

    (자동차 리콜센터 문의전화: 080-357-2500 )

 

 

홈페이지에서 리콜 현황에 가보면 각 차동차 기종에 따른 결함 내용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차종과 결함내용에 따라 다른지만, 제작사가 우편 또는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등을 알리게 된다고 합니다. 

각 차종별 리콜, 결함내용은 제조사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