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마트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교환 환불 기간

생활경제

by 콘택트 2020. 8. 16. 19:18

본문

이마트 고객센저 전화번호와 운영시간을 알아봅니다. 추가로 구매한 제품의 교환, 환불기간과 방법 그리고 이마트가 실행하고 있는 고객만족제도의 내용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이마트 매장영업시간과 교환, 환불 방법입니다. 

 

1. 이마트 매장 영업시간 

대다수의 점포가 오전 10시부터 23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부 지방점포 및 소형점포 영업시간 조금씩 다름)
일부 점포는 월 2회 휴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점포별 자세한 안내는 이마트 홈페이지 > 이마트 휴점점포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 휴점 확인 바로가기]

 

 

 

2. 구입한 물건 교환 또는 환불 방법, 기간

 

반드시 영수증지참하고, 구입 후 한달 이내 교환/환불가능합니다.

   (신선식품, 냉동식품의 경우 7일 이내)

- 영수증을 분실한 경우 결제한 신용카드 혹은 이마트 포인트 카드로 구매 내역 확인 후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함. 
- 신선식품은 농산,축산,수산, 즉석조리, 냉장상품(유제품,어묵,햄 등), 냉동상품이 해당됨. 

② 판매가능한 정상상품에 한해 구입가격으로 환불가능합니다. 
  (패키지개봉/파손, 의류수선 시 불가, 증정품/경품이 있는 경우 반납 후 가능)

구입점포에서 환불 가능합니다. 
    ※ 현금영수증 취소관련 규정에 준함: 국세청고시 제2011-29호 제2조

④ 카드 사용한 거래 취소 시는 결제했던 카드를 지참 하고 방문해야 취소 가능합니다.

⑤ 결제 수단 변경 또는 일부 상품 환불을 위해서는 결제 했던 카드(현금 결제 제외)와 재 결제 수단을 지참 후 방문 해야함(취소 후 재결제 진행). 

 

 

 

3.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 배달 되나요?

① 이마트 전국 매장에서는 대형가전(TV는 29인치 이상)/대형가구 등의 제한적인 품목에 한하여 배송을 합니다. 


② 일부 슈퍼형 소규모 점포 및 도보고객 비중이 높은 점포에 한하여 일반상품(신선/가공/생활용품 등)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③ 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면 이용 금액에 따라 무료/유료 배송(쓱배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영수증 분실한 경우 교환, 환불 가능한가요?

구매한지 1개월 이내일 경우 결제하신 신용카드 또는 이마트 포인트 카드로 구매 내역 확인 후 교환/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 교환, 환불 하려면 구매한 점포를 꼭 가야하나요?

상품의 교환 및 환불은 구입한 점포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마트 고객만족 제도
8가지 

이마트에서 정해놓은 고객만족을 위한 제도가 있더라구요. 미처 몰랐던 보상제도도 있으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품절제로 보장제도

품절제로보장제란, 이마트의 광고상품 품절시 행사종료 후에라도 10일 동안 행사가격과 동일한 가격으로 해당 상품을 재구매 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품절 ZERO 보증쿠폰은 행사종료 일자로부터 10일간 사용 가능합니다.

 

 

2. 품질보장상품 보상제도

구매하신 상품 중에 품질불량상품이 있을 경우 교환환불은 물론, 상품권 5천원으로 보상해주는 제도. 

구매 후 1개월이내, 보상횟수는 월 최대 10회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상금액은 1회당 5천원 상품권 보상되며 기능이나 성능 불량, 원재료불량, 가공식품이 유효기간이 경과된 경우 등이 해당됩니다. 

 

 

3. 교환, 환불제도 

구입 후 한달 이내 영수증을 반드시 지참하면 교환/환불이 가능한 제도. 

 

 

4. 계산착오 보상제도 

계산 실수나 매장 가격 고지 오류로 계산이 잘못된 경우, 상품권 5천원을 보상해주는 제도. 

 

 

5. 약속불이행 보상제도

배달 A/S, 수선 등과 관련하여 전화, 고객엽서,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모든 약속 중, 사전연락이나 고객과의 합의 없이 약속이 지켜지지 않은 경우에 해당됩니다. 이 경우 상품권 5천원으로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6. 신선식품 만족제도 

이마트에서는 당일상품의 당일판매합니다. 

 

 

7. 지역단체 재원 지원 프로그램 

이마트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지역사회 또는 단체의 재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8. 피코크 맛 보장제도

피코크 맛에 100% 만족하지 못하면 즉시 환불해 주는 제도입니다. 

구매후 30일 이내에 영수증 지참해서 매장 고객만족센터에 방문해야합니다. 

 

피코크 맛 보장제도는 처음보는 제도이긴 한데요, 그만큼 맛에 자신이 있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피코크제품을 자주 애용하는데, 괜히 맛이 별로면 이 제도가 생각날 것 같기는 합니다. 

 

 

이마트 고객센터 전화번호

02-380-5678

 

*운영시간

 평일 09:30 ~ 17:00 (주말, 공휴일 제외)

 

이마트 본사 고객센터의 전화번호 이며, 각 지점의 고객센터를 찾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 점포찾기 링크

 


최근 대형마트를 이용하는 사람이 점차 줄고 있다고 합니다. 대형마트의 시대가 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온라인쇼핑이 워낙 발달되고 편리하기 때문에 타격이 큰 것 같습니다. 이마트 외에도 롯데마트나 홈플러스도 운영이 잘 안되는 곳은 폐점을 한다는 소식이 들리더라고요. 

저만해도 직접 마트에 방문하는 것보다 온라인쇼핑을 통해 배송을 이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마트에 직접 가서 장을 볼 시간적, 체력적 여유가 없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유통시장에 앞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