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카드는 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카드로 별도의 고객센터가 있는 것이 아니라, IBK기업은행 고객센터를 함께 이용합니다. 그래서 어플 역시 기업은행 어플인 'i-ONE BANK'를 통해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2588 또는 1566-2566을 이용하면 됩니다. 기업은행의 콜센터와 같은 번호로 카드 외에 은행 업무도 문의 가능합니다. 상담사와 상담을 할 수 있는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단, 카드 분실이나 도난신고는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카드 분실신고를 하려면 1588-2588 전화 후, 3번 분실신고 메뉴를 선택하거나, 아래의 분실신고 대상에 따른 서비스 코드를 누르면 바로 연결됩니다. 체크카드와 BC신용카드는 311을 누르고, OTP신고나 통장, 인감 신고도 가능하 빈다.
수표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한 분실신고는 사전 분실신고로 수표 발행지점에 방문해서 분실신고까지 해주어야 수표 권리행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표번호를 모를 때에는 고객센터 전화 대신,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고해야 합니다.
분실신고를 하고 난 후, 찾게되어 분실신고를 해제하려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기업은행 지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를 이용하지 않고, 홈페이지나 어플에서도 직접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는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하고 [고객센터 - 분실신고 - 인터넷 신고] 경로를 찾은 후, 분실 신고할 대상을 선택해 신고하면 됩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서 따라 해 보세요.
기업은행 어플에서도 카드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아이원 뱅크 어플에 로그인한 후, [전체 메뉴 - 카드 - MY - 카드 관리 - 분실신고/해제] 메뉴를 찾으세요. 그 후 카드 분실신고를 선택하고, 내가 갖고 있는 카드 중에서 분실 신고할 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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