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태 효능과 맛있게 먹는 방법

내돈내산 리뷰

by 콘택트 2020. 5. 13. 15:06

본문

요즘 티비에서 감태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감태를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서 그 맛이 무척 궁금했는데, 최근에 선물을 받아서 감태를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찾아보았어요. 간단하지만 감태 효능도 알아보았습니다. 

 

감태 특징

김, 파래, 매생이, 미역 등 해조류는 비슷하게 생겼지만 조금씩 맛과 질감이 다릅니다. 

파래는 길이가 짧다면, 감태는 가늘고 긴 모양입니다. 또 굵기가 굵어서 눈으로 보았을때는 거칠어 보이지만 입에 넣으면 부드럽게 사르르 녹는 식감입니다.  

비린맛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드실 수 있어요. 비린맛이 전혀 나지 않더라구요. 

 

감태는 가시파래라고도 불리고 충남 태안이나 서산의 갯벌에서 주로 채취, 상품이 만들어 지고 있다고해요.

깨끗한 갯벌에서만 자라고 양식이 어려워서 모두 자연산 제품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구입이 쉬워졌지만, 예전에는 태안, 서산부근이나 수산물 도매시장에서만 찾아볼 수 있었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감태라는 게 무엇인지 존재조차 모르고 맛을 본적도 없는 것이죠. 

 

 

 

감태는 양념을 하지 않은 생감태와 참기름, 들기름, 소금 등으로 살짝 양념을 한 구운감태, 마른감태가 있습니다. 

생김과 조미김의 차이로 보면 비슷할 것 같아요. 

 

그냥 밥을 싸먹어도 감태 특유의 진한 해조류 맛이 굉장히 맛있지만, 김과는 다르게 건조한 느낌이 들어 입에 달라붙듯이 녹는 식감입니다. 그래서 기름을 두른 비빔밥이나 다른 요리로 활용해서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감태 활용 요리. 

 

감태 맛있게 먹는 방법

- 참치회, 광어회 등 김 대신 회와 함께 먹기 

- 구운고기 싸먹기 

- 김밥의 김대신 감태로 만들어먹기 

- 간장게장 비빔밥을 감태와 함께 먹기 

- 감태계란말이 

- 감태 주먹밥 

 

 

 

우선 참치회와 함께 먹는 방법은 정말 최고의 궁합입니다. 

김보다는 더욱 깊은 맛이라고 해야할까요, 진한 해조류의 맛이 비리지도 않고 깔끔하기 때문에 정말 맛있습니다. 

또 비빔밥을 김대신 감태에 싸먹어보세요. 참치김밥대신 참치감태밥을 만들어 먹어보세요. 

 

요새는 감태 분말도 나와서 여기저기 뿌려서 먹어도 좋겠더라구요. 

 

 

감태 효능 

감태는 칼슘이 풍부해서 뼈 건강에 좋기 때문에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꾸준히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며 특히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에 천연수면제로 불리며 불면증을 가진 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염증 개선에 매우 좋고 이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 섬유질이 함유되어있어 변비에도 좋고, 비타민 A성분이 해독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