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얼그레이 시폰 케이크 리뷰해봅니다. 가족 생일이라서 케이크를 고민하다가 얼그레이 케이크가 먹고 싶어서 투썸 밀크티 쉬폰 케이크를 주문해보았습니다. 지난번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다시 구매하려다가 새롭게 TWG 밀크티 케이크를 도전해보았어요.
평소에 얼그레이 타르트나 밀크티를 좋아하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먹어볼 작정이었습니다.
투썸 어플에서 홀케이크 예약을 했는데요, TWG 밀크티 케이크는 예약도 어렵더라고요. 마니아들만 먹는 케이크인지 여러 군데 매장을 검색해본 후에야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는 예약이 안될 수 있으니 주변 투썸플레이스 매장을 조회해가면서 예약이 가능한지 체크해보세요. 같은 투썸플레이스 매장이어도 주문 가능한 케이크 종류가 다르더라고요.
투썸플레이스 TWG 밀크티 쉬폰 케이크
가격: 29,000원
총중량 636g
홍차 쉬폰시폰 시트에 TWG TEA를 우려내여 만든 홍차 생크림으로 만든 밀크티 시폰 케이트
전에는 이름이 로열 밀크티 케이크였던 것 같아요.
요렇게 가운데 뻥 뚫린 시폰 케이크에 홍차 생크림이 더해진 케이크입니다. 밀크티, 홍차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할 것 같아요. 평소에 홍차 케이크 좋아하는 사람도 즐길만한 맛입니다. TWG 홍차 향과 맛이 진하게 나면서 향긋하고 시폰 시트가 촉촉하면서 부드러워서 굉장히 고급스러운 맛이 납니다.
그리고 케이크 디자인도 참 마음에 들어요. 심플한 디자인의 케이크라서 이 부분도 마음에 들어요. 사진에 비해서는 거친 생크림으로 약간 당황했지만, 그래도 꽤 마음에 들었어요. 위에 까맣게 뿌려진 것은 홍차잎입니다. 굉장히 잔뜩 뿌려져 있죠. 야간 종이 씹는 듯해서 데코레이션으로만 사용하고 먹지는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밀크티 케이크 단면이에요. 시폰케이크라서 높이가 굉장히 높아요. 향긋하고 산뜻한 홍차생크림도 맛있지만 특히 이 쉬폰 시트가 맛있더라고요. 홍차 생크림은 약간 느끼해지는데 이 시트가 고소하고 쫄깃하고 부드럽고 정말 맛있었어요.
뿌려진 홍차가 예쁘지만 맛은 없어요. 퉤퉤 뱉어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나중에는 조금 느끼해져서 김치가 생각났는데, 가족이 너무 좋아하고 맛있어해서 대만족인 케이크였습니다.
생크림 케이크나 초콜릿 케이크 말고 뭔가 새로운 것 없을까 찾고 있다면 투썸 밀크티 시폰 케이크 추천해봅니다.입맛에 맞으면 정말 좋아할 그런 케이크인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 리뷰 보니 이것만 먹는다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요즘에는 케이크 값이 정말 비싸져서 투썸플레이스 케이크가 오히려 가성비 좋은 케이크로 느껴지는 것 같아요. 아무 일 없어도 홀케이크를 먹고 싶을 때 그냥 사 먹는 그런 어른이 되고 싶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