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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재난지원금 문의 콜센터 전화번호

생활경제

by 콘택트 2020. 9. 21.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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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재난지원금 문의 콜센터 전화번호 

2차 재난지원금 지급관련 나도 해당이 되는지 헷갈리거나, 긴급피해지원 패키지 사업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경우 문의할 수 있는 콜센터가 운영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관련 지원금, 장려금에 대한 상담전화를 이용해서 내가 대상자인지 꼭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부처별 콜센터가 나뉘어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권익위(대표 콜센터 110
긴급피해지원 패키지 사업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상담서비스 제공

- 복지부(129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등을 안내 상담하는 서비스 제공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콜센터: 1899-1082 

- 고용부(1350
고용유지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청년특별구직지원금 등을 안내 상담하는 서비스 제공

- 중기부(1357)
 아동 특별돌봄 지원/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등을 안내 상담하는 서비스 제공

- 통신비 지원사업

 각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나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관련 문의, 상담은 중소기업벤처기업부 담당으로 국번없이 1357번으로 전화하면됩니다. 

 

 

고용유지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청년구직지원금 관련은 고용노동부 담당으로 1350 번으로 전화해보세요. 

 

아동특별돌봄지원, 위가구 긴급생계지원 등은 보건복지부가 담당해서 안내, 상담합니다. 129번으로 전화해보세요. 

 

그리고 전국민 통신비 2만원 지급관련 내용은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전화하면됩니다. 

 

- KT : 핸드폰에서 114 번. 

- SK텔레콤: 핸드폰에서 114 번. 

- LG U + : 핸드폰에서 114 번. 

 

그 외 알뜰폰은 각 고객센터를 확인하세요. 

 

 

아마 가장 궁금한 점이 내가 해당되는지 일 것 같습니다. 

1차로 내가 되는지 스스로 확인해본 다음, 헷갈리거나 문의할 사항이 있으면 콜센터로 전화해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내용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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