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작성할때 보고용이나 여러사람에게 공유할 문서는 가능하면 깔끔하게 작성해야 하는데요, 처음에는 귀찮지만 나중에는 집착하게 되더라구요.
표를 만들때, 셀안의 텍스트 위치를 균일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스페이스바를 탕탕탕탕 쳐서 맞출 수도 있지만, 한 번에 균일하고 깔끔하게 전문가처럼 할 수 있는 방법도 알아두자구요.
왼쪽정렬이나, 가운데 정렬을 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텍스트의 전체 넓이를 동일하게 만들어 정렬하고싶습니다.
① 먼저 해당 셀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또는 도구모음에서 맞춤설정 더보기를 누르거나, 셀서식 단축키 'ctrl + 1' 을 눌러서 <셀서식> 창을 띄워주세요.
셀서식에서 <맞춤> 탭을 선택합니다.
+
도구모음에서 맞춤 설정 더보기
빨간네모칸의 화살표를누르면 셀서식의 맞춤탭 창이 바로 열립니다.
② 맞춤탭의 텍스트 맞춤에서 <가로> 설정을 눌러보면,
왼쪽 들여쓰기, 가운데, 오른쪽 들여쓰기, 채우기, 양쪽맞춤, 선택영역의 가운데로, 균등분할 들여쓰기 가 있습니다.
③ 그 중에서 균등 분할 (들여쓰기) 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들여쓰기 크기를 선택해주면됩니다. 먼저 들여쓰기 크기 1로 선택해보았습니다.
④ 균등분할 들여쓰기 크기 1 선택이 반영되었습니다.
셀 안의 모든 텍스트의 좌우 위치가 일정합니다.
들여쓰기 크기를 2로 설정했을 때 결과입니다.
들여쓰기 크기는 셀의 양쪽 빈공간의 크기를 조절하는 것으로 넓게, 좁게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정렬하는 것과 비교해보시면 차이점을 알 수 있습니다.
훨씬 더 깔끔하고 전문적으로 보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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