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팔메토 도대체 이 단어의 뜻이 무엇인지 궁금해서 알아보게된 포스팅입니다. 처음들어본 이 단어. 쏘팔메토. 정체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효능, 가격, 부작용 등 모두 확인해봅니다.
광고에 이만기의 쏘팔메토 이런 게 떠다니더라고요. 어디에 좋은 영양제이길래 이렇게 광고를 하나 궁금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쏘팔메토가 인기있는 이유였습니다.
쏘팔메토는 영어로 'saw palmetto'를 말하는 것으로, 야자수같이 생긴 나무입니다. 톱아쟈라고도 부르는데요, 이 쏘팔메토 나무에서 추출한 성분을 우리가 쏘팔메토라고 간단히 부르는 것이에요.
쏘팔메토는 위에 말했듯 전립선 비대증의 치료 뿐 아니라 감기, 기침, 펀식, 편두통, 인후통 같은 증상의 완화에도 도우밍된다고 합니다.
먼저 전립선 비대증에대해서 잠깐 확인해볼께요.
전립선 비대증은 주로 50세 이상의 남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증상은 하루 8회 이상 소변을 보는 빈뇨, 밤에 소변을 많이 보는 증상, 갑자기 소변을 보고싶은 충동을 느끼고, 소변을 참을 수 없는 증상, 힘을 주어야만 나오는 증상 등이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정확한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해요. 가족력이나 노화 등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다고 합니다. 확실히 전립선 비대증을 진단받지는 않았으나 의심이되는 경우 쏘팔메토를 복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 것 같아요.
쏘팔메토가 소변을 잘 나오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단,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합병증으로 요로감염, 혈뇨, 방광결석같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병원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부 연구에서 쏘팔메토가 남성 탈모를 완화하는데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있따고 합니다. 단, 이 효능은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지지는 않아서 너무 맹신하면 안될 것 같아요.
쏘팔메토는 워낙 다양한 브랜드에서 나오고 있더라고요. 대표적인 몇가지 브랜드 가격만 체크해볼께요.
쏘팔메토는 기본적으로 큰위험이 있는 성분은 아니라고 합니다. 단, 부작용으로 다음과 같은 증상을 겪는다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췌장문제, 간 손상, 혈액 희석제를 사용할 경우 출혈위험 등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임산부, 어린이들음 섭취금지입니다.
쏘팔메토는 따로 권장 복용량이 없다고 합니다. 쏘팔메토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복용량을 따르면 될 것 같아요. 혹시라도 지병이 있거나, 따로 복용하는 약이 있는 경우에는 쏘팔메토를 같이 복용해도될지 상담을 받은 후 결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성 뿐 아니라 여성도 쏘팔메토를 먹어도 문제는 없지만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은 섭취금지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