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오픈일 언제인지 알아봅니다. 싸이월드가 부활한다는 소식에 2000년대 중반 ~ 후반을 기억하는 사람들이라면 기대 반, 걱정 반인 마음이 들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싸이월드 오픈일이 자꾸만 연기가 되면서 기대감이 점점 줄어드는 것 같아요. 도대체 진짜 오픈 하기는 하는 걸까요.
지난 7월 5일, 오후6시에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공지되었는데, 당일 급하게 4주 후로 오픈일을 연기를 했습니다.
원래는 3월이었다가 5월에서 또 7월로 미뤄진 일정이었는데, 여기에서 또 4주가 미뤄지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8월 2일이 싸이월드 오픈일로 예상됩니다.
8월 2일 오후 4시 20분에 로그인이 가능하게 된다고 합니다. 정식 오픈은 아니고, 맛보기 서비스로 자동ID찾기, 도토리, 배경음악, 게시물, 동영상, 사진 숫자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로그인서비스를 점검하면서 베타서비스, 본 서비스일정을 확정한다고 하네요. 완전한 서비스 오픈은 조금 더 기다려봐야하겠습니다.
그리고 엄밀히말하면 정식 오픈일도 아니었습니다. 단지 사진, 동영상 등이 몇 개나 있는지 확인하고 아이디를 찾을 수 있는 정도의 서비스가 오픈되는 것이었죠.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접속해서 내 미니홈피를 보고 수정할 수 있는 정식 오픈이 아니었습니다. 과연 8월 초에는 모든 서비스가 오픈될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싸이월드는 7월 5일에 4주연기의 이유로 해외에서 수십 차례 해킹 시도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보안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를 미룬 것입니다.
드디어 아이디를 찾을 수 있는 것인가 기대를 했던 저 역시 매우 실망을 했거든요. 이렇게 계속해서 오픈일이 미뤄지는 진짜 이유에 대한 몇몇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현재까지는 기다려보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 싸이월드 미니홈피 바로가기
서비스 오픈일은 미뤘지만,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는 계속해서 진행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싸이월드가 한창 인기 있던 시절, 미니홈피 BGM으로 인기 있던 노래를 요즘 가수들이 리메이크해서 부르는 프로젝트입니다.
가수 '소유'가 프리스타일의 'Y' 를 리메이크했고, 23일에는 '에일리'가 박효신의 '눈의 꽃'을 리메이크한 노래를 발표한다고 합니다.
제목을 듣기만해도 약간 소름 끼칠 정도로 빠르게 과거로 돌아가는 노래들입니다. 너무 많이 들었던 노래라서 약간 지겹다는 생각도 듭니다. SG워너비 노래, 이소라 노래, 박혜경, 이수영, 브로콜리너마저 등등 생각이 나네요.
그리고 싸이월드가 새롭게 준비하는 것으로 '메타버스'를 적용한다는 점입니다. 사실 메타버스에 대한 깊은 이해는 없지만, 미니홈피 꾸미던 그 느낌은 일찍이 경험을 했기에 느낌 정도는 알 수 있습니다. 1세대 가상화폐 격인 도토리도 이미 다 사용해본 적 있는 우리들입니다.
'메타버스 커머스'라고해서 GS25가 싸이월드에 입점을 한다고 합니다. 싸이월드에 쇼핑채널이 생기고 가상세계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실제 우리집으로 배송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GS25 편의점뿐 아니라 GS슈퍼마켓, GS샵 홈쇼핑 등 쇼핑이 가능하게 된다고 하네요.
곧 싸이월드가 오픈될 것 같기는 합니다. 오랜 기다림이 이어져온만큼, 재미있는 SNS로 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해외SNS와 함께 또 하나의 SNS로 자리잡는 것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도토리 환불은 8월 31일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도토리 잔여갯수 확인한 후, 꼭 환불신청하세요.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1071615018033745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