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딸기 생크림 샌드위치 손으로 휘핑해서 만들기

내돈내산 리뷰

by 콘택트 2021. 3. 13. 00:30

본문

딸기 생크림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침에 눈을 떴는데, 딸기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딱 들더라고요. 얼른 집 앞 마트로 뛰어가 갓 나온 샌드위치 식빵, 딸기, 생크림을 사 왔습니다. 저도 직접 만드는 것은 처음이었어요. 

 

딸기 생크림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준비물 (샌드위치 2개 분량)

생크림 200ml,
설탕 20-25g, 
식빵 4장,
딸기 6개 ~ 마음껏

 

딸기샌드위치-재료

재료는 위에 있는 네 가지 정도면 됩니다. 딸기 외에도 키위나 청포도 등을 넣기도 하더라고요. 마음껏 준비하세요.

 

그리고 저는 집에 휘핑기가 없어서 손으로 직접 생크림을 휘핑해서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도 쉽게 할 수 있어요. 200-300ml는 생각보다 금방 돼요. 만약 안 해보신 분이라면 한 번 도전해보세요. 

 

아래에서 내 손으로 직접 생크림 휘핑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딸기 생크림 샌드위치 만들기는 은근 간단합니다. 딸기는 깨끗하게 씻어서 꼭지를 자르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딸기가 무르지 않게 살살 하지만 물기를 최대한 없애주세요.

 

 

이제 생크림만 만들면 다 된 거나 다름없습니다. 한 번도 안해본 경우, 생크림만드는게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 튼튼한 팔과 재료만 준비하면됩니다.

 

생크림은 먹어보면 단맛이 없기 때문에 설탕을 넣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레시피를 봤더니 300ml 생크림을 사용할 거라면 설탕은 30g 정도 사용하더라고요. 어느 정도 비율을 넣어야 할지 감이 오시죠?

 

약 10:1 비율로 생크림: 설탕 (또는 바닐라시럽) 을 넣어주면됩니다. 이 비율이 기본이고 더넣고 덜넣고는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하면됩니다. 처음한다면 10:1로 해보세요. 만드는 양이 많으면 2번이나 3번으로 나누어 넣어 중간에 단맛을 체크하면서 만들면 좋습니다. 

 

그리고 생크림은 최대한 차갑게 보관했다가 사용하면 더욱 잘 만들어집니다. 날이 덥다면 스텐볼을 하나 더 준비해서 얼음물을 만들고 그 위에 스텐볼을 넣고 휘핑을 만들면 더 잘만들어져요. 단, 물이 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리고 생크림을 만들 스텐 볼에는 물기가 없어야합니다. 물기를 잘 닦고 생크림 넣기!

아직 묽다

휘핑을 시작합니다.

스텐 볼에 생크림을 넣고 거품기로 바닥을 긁듯, 퍼 올리듯, 공기를 생크림에 넣어준다는 느낌으로 마구 쳐주세요. 최대한 거품기를 크게 움직이는 것이 휘핑이 잘 만들어질 거예요. 소량이라서 금방 만들어집니다. 당연히 팔은 아픕니다. 참으세요. 견뎌내세요.

 

샌드위치에 쓸 거라서 단단할 정도로 만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좀 묽게 했더니 모양이 잘 안 나오더라고요. 하지만 너무 오래 휘핑을 하면 식감이 좋지 않아 집니다.

 

조금만 더

거품기로 생크림을 쿡 찍어 들어봤을 때 위 사진처럼 물음표 느낌이 나오면서 이 모양이 꽤 유지가 되면 다 된 걸로 보면 됩니다. 덜 달콤하다면 설탕 조금 더 넣으세요. 사진의 모습은 좀 덜 된 상태에요. 

 

이제 딸기 샌드위치를 만들면 됩니다. 재료는 참 간단하죠?

식빵에 생크림 올리고, 그 위에 딸기를 올리면 완성입니다. 

 

딸기를 옆으로 놓을지 세로로 놓을지 나중에 자를 때 단면을 생각하면서 잘 놓으세요. 집에서 만들어먹는 거니까 딸기를 최대한 많이 올려봤습니다. 

 

더 많이

욕심껏 잔뜩 올리세요. 더 많이 올리세요. 이 정도는 부족합니다. 올릴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많이! 

 

그리고 랩을 이용해 샌드위치를 꽁꽁 싸매세요. 이렇게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냉장고에 30분~1시간 정도 보관할 겁니다. 차갑게 해서 먹어야 더 맛있다고 합니다. 


< 몇 시간 후 >

 

자, 이제 시간이 되었습니다. 

 

두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첫 번째 딸기 샌드위치는 약간 망한 분위기입니다. 

혹시 실망하셨나요?

 

저도 처음 만든 거라 그렇습니다.

아무래도 생크림이 부족하게 들어간 것이 실패의 원인 같아 보입니다. 그리고 생크림이 약간 묽었던 것 같아요. 

참고로 저 제과/ 제빵 자격증 소지자입니다. 물론 장롱 자격증..?

 

두 번째 샌드위치는 그래도 좀 낫죠?

딸기 단면을 가로로 넣은 것이 동그랗고 더 귀여운 것 같아요. 생크림을 많이 넣는다고 넣었지만 잘라보니 너무 적어 보이네요. 

 

딸기-샌드위치-사진

그래도 귀엽죠. 그리고 정말 맛있더라고요. 역시 딸기와 생크림의 조화, 거기에 부드러운 식빵까지. 약간 허겁지겁 먹게 되는 맛이에요. 

중간에 딸기에 생크림 찍어먹으면서 재밌게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여러분은 생크림을 위, 아래 더 두둑이 넣으세요. 200ml - 250ml 정도 생크림을 사용하면 샌드위치 2개 만들기 딱인 것 같아요. 약간 남으면 커피에 올려 먹으면 그것도 또 맛있죠. 저는 그렇게 먹었어요.

 

다음에는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딸기 샌드위치 만들기 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