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브 비누 뷰티바 효능, 1년 사용후기

내돈내산 리뷰

by 콘택트 2020. 12. 15. 23:10

본문

도브비누 뷰티바 효능, 1년 사용후기 

올해 초부터 사용한 도브비누 효능 리뷰를 해봅니다. 올해 초 겨울에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다니기 시작했는데 피부가 마스크때문에 벗겨진 것 같았어요. 그때 도브비누를 사용하라는 추천을 받고 그 이후로 도브 뷰티바 화이트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지난번에 산 도브를 다 쓰고 새로 사면서 1년 사용후기를 적어봅니다. 

피부가 굉장히 얇은 편으로 마스크에 접촉되서 그런지 뾰루지가 나고 따갑기까지 했거든요. 화장품을 촉촉하게 발라도 낫지 않았었습니다. 도브 비누를 쓰는 것은 어릴때 이후로 처음이라 추억에 잠기기도 했는데요. 도브 화이트 뷰티바가 향이 강한반면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향이라서 마음에 들더라고요. 

 

 

세안 뿐 아니라 샤워할때도 써도 된다길래 그때부터 비누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몸은 엄청 건성이라서 겨울에 굉장히 가려운 사람입니다. 최악.

 

대충 마트에서 도브비누 4개 한 묶음 사서 쓰기 시작했고, 진짜로 얼마 안가서 피부가 진정됬어요. 솔직히 조금 놀라서 다른 폼클렌져나 비누가 필요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브비누 효능?

도브비누가 좋다고 하는 이유는 자극적이지 않아서 라고 봅니다.

도브에는 솝 (soap)이 아니라 뷰티바(beauty bar)라고 되어있습니다. 도브는 비누가 아니라 뷰티바입니다 라고도 하던데요. 살균, 항균력을 가진 비누가 아니라는 의미로 보면됩니다. 세정력은 있으나 살균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그래서 세균, 바이러스를 씻어내려는 손을 씻는 목적으로는 도브비누가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도브비누는 중성비누라고 하는데요. 알칼리성, 산성이 아닌 중성. 즉 물처럼 중성이라서 우리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다른 비누와의 차이점입니다. 

 

도브로 세수를 하면 무언가 남아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것은 모이스처 밀크가 함유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보습력을 주기위한 것으로 확실히 도브비누로 세수하고 나면 얼굴이 당기지 않아요. 

 

그렇다고 세정력이 부족한 것도 아닙니다. 거품도 잘나고, 세정력도 좋기 때문에 세안용, 샤워용 비누로 가성비 최고의 제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성분이 좋은 비누는 아니지만(천연성분은 아님),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니레버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것은 도브 화이트바, 핑크바, 센서티브, 시어버터 네가지라고 합니다. 그런데 마트에서는 도브 화이트파, 핑크바, 센서티브 정도만 보이는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나라 마트에 판매되는 것은 독일산 도브입니다.

 

미국산 도브가 더 성분이 좋다고 미국에서 직구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큰 차이는 없는 것 같고 성분비율 정도가 다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도브의 회사, 유니레버는 영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도브비누-4가지

 

도브 비누 뷰티바 종류 4가지 
  • 도브 화이트바: 25% 모이스처라이징 크림(모이스처밀크)가 함유.
  • 도브 핑크바: 꽃향기가 나는 비누
  • 도브 센서티브바: 저자극 무향의 클렌징바, 민감성 테스트 완료
  • 시어버터: 바닐라향. 시어버터오일이 들어 있는 보습에 더욱 좋다. 

 

가장 무난한 것은 도브 화이트입니다. 저도 화이트 뷰티바 쓰고 있어요. 일단 뭐사야할지 모르겠다면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화이트바를 사서 써보세요.

 

도브-화이트

 

겨울부터 봄까지는 도브로 얼굴,몸 사용했고, 여름에는 다이알 비누로 얼굴, 몸 사용했어요. 여름에는 세정력을 더 신경써야할 것 같아서 다이알비누로 빡빡 씼었습니다. 가을부터는 다시 도브 뷰티바 사용중이에요. 

 

같이사는 사람은 거품이 풍성하게 나는것이 좋다고 계속 바디워시 사달라고 하는데 거절중입니다. 플라스틱 나오는 것도 싫고, 비누 쓰는게 좋더라고요. 개인 취향 존중해서 바디워시는 조만간 사줄까도 합니다.

 

비누를 쓰다보니 참 좋더라고요. 작고, 쓰레기도 안나오고. 아마 코로나때문에 비누 사용하면서 많은 분들이 느끼셨을 거에요. 

종이상자안에 도브비누

도브비누로 머리감기는 오래 해보신분들 얘기 들어보니 머리결은 뻣뻣해진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린스를 따로 안하면 어쩔수가 없는 것 같아요. 두피에는 좋을지 몰라도 머릿결에는 별로.... 저는 요즘 머릿결이 최상의 상태라서 도브비누 머리감기는 안하려고합니다.

 

도브비누 1년 사용 후기

드라마틱한 피부변화라기보다는 피부가 민감해져있거나, 자극을 받은 것 같다면 다른 폼클렌져보다도 도브비누가 나을 수 있다는 생각이듭니다. 오랫도록 사랑을 받는 제품은 다 이유가 있더라고요. 니베아, 바세린, 존슨앤존슨, 뉴트로지나 같은 것들이요. 

 

여름에 사용하는 것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봄, 가을, 겨울 정도는 도브뷰티바를 사용했을때 당기는 증상은 없었습니다. 물론 피부는 개인차가 너무 큰 부분이라 한 사람의 의견으로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도브 비누 화이트 1년 사용후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