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인스타그램 주소 찾는 방법

IT 사용매뉴얼

by 콘택트 2020. 10. 29. 14:57

본문

내 인스타그램 주소 찾는 방법

 

친구가 인스타그램 주소 물어봤는데, 인스타 주소가 무엇인지 떠오르지 않더라고요. 

인스타 아이디도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서 모르겠고, 주소와 아이디가 다른 것인지도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내 인스타그램의 주소를 찾아보았습니다. 

 

저처럼 인스타그램의 내 주소, URL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 확인해보세요. 

내 인스타그램 주소 찾는 간단한 방법 

 

내 인스타그램 프로필 화면에 가면 맨위에 계정 아이디가 있고, 그 아래 프로필 사진 바로 밑에 닉네임이 있습니다. 

어떤 것이 내 인스타그램 주소일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내 인스타그램의 주소는 내 인스타 프로필 화면 맨 위에 있는 <사용자이름>입니다.

 

인스타그램에는 사용자 이름과 이름(Name)이 있습니다.

정확히 확인해보려면 <프로필 편집>을 눌러보세요. 

 

 

 

사용자이름이 곧 내 인스타 아이디(user name)로 보면되고, 이름(Name)이라고 되어있는 것은 별명 정도로 이해하면됩니다.

 

 

제 인스타그램을 예로 들면, secondnote라고 되어있는 것이 user name 즉 사용자이름이자 아이디가 되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할 때에도 user name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있는 name / 이름 이 별명, 닉네임이 됩니다. 

저는 fog라고 입력했는데요, 이름은 인스타 프로필 화면에서 프로필 사진 아래에 표시됩니다. 

 

사용자이름은 프로필 화면 맨 위에 계정정보에 나타나게 됩니다. 

 

 

사용자이름이 간단하면 외워서 입력하면되겠지만, 복잡한 경우도 있지요. 

그럴때에는 사용자이름를 선택해서 편집화면으로 가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화면에서 내 인스타 아이디로 접속하려면, 사용자이름 편집화면에서 선택 후, 복사해주세요.

 

 

 

그 다음, 사파리, 크롬, 익스프롤러 등 인터넷 창에서  instagram.com/ 뒤에 내 인스타그램 주소를 붙여넣으면 내 인스타그램 URL이 완성됩니다. 

 

 

아래처럼 어플이 아닌 인터넷 창으로 인스타그램 내 계정에 접근해보았습니다. 

 

 

 

내 인스타그램의 사용자이름과 이름의 차이를 알고, 사용자이름을 잘 기억해둬야합니다. 

 

누군가 나의 인스타그램 주소나 계정 아이디를 물어봤을 때 알려주려면 사용자이름(user name)을 알려줘야한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인스타그램을 홍보하거나, 인스타 팔로워를 늘릴 때도 내 계정의 주소를 모른다면 소용이 없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