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추천동영상 거절)

IT 사용매뉴얼

by 콘택트 2020. 10. 15. 12:14

본문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추천동영상 거절)

 

유튜브를 보다보면 끝없이 따라오는 추천동영상의 늪에 빠지게 되는데요.추천동영상은 구글이 나의 과거 시청 기록과 개인 정보를 바탕으로 내가 좋아할만한 영상을 찾아 나에게 보여주는 것입니다. 

 

때로는 전혀 관심도 없었지만, 내가 본 동영상을 봤던 다른 이용자들이 좋아하는 영상을 나에게 보여줄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또 신기하게도 눌러서 보다보면 나도 어느새 그 영상을 좋아하고 있는 마법. 

 

최근 추천동영상으로 뜨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유튜브 시청기록을 삭제해보세요. 완전히 리셋되지는 않지만, 내가 시청한 동영상을 바탕으로 연관 동영상을 추천하는 것이 중단됩니다. 

 

 

●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 1. 

유튜브 화면에서 하단에 [보관함]으로 간다. 

 

 

 

# 2. 

[보관함]페이지 중간에 [기록] 메뉴를 선택한다. 

 

 

# 3. 

[기록] 페이지에보면 최근 시청했던 동영상이 나열되어 있는 데, 몇개만 지우고자 한다면 해당 동영상의 오른쪽 [점세개]를 선택한다. 

나오는 메뉴 중 [시청 기록에서 삭제]를 선택하면 해당 동영상이 삭제된다. 

 

 

 

 

# 4. 

몇개의 동영상을 지우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시청한 모든 동영상 기록을 지우고 싶거나, 앞으로 시청하는 동영상이 기록되지않기를 원한다면 [기록] 페이지에서 맨 위에 있는 [점세개] 를 선택한다. 

 

기록관리, TV로 신청하기, 고객센터 세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이 주에서 [기록관리]를 선택해 이동한다. 

 

 

 

# 5. 

유튜브 시청 기록을 관리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시청기록을 삭제, 일시중지 할 수 있다. 

추가로 검색기록도 삭제하거나 기록을 일시 중지할 수 있으니 참고해두면 좋겠다. 

 

 

 

 

 

# 6. 

[시청기록 지우기]를 선택해 유튜브 기록을 삭제하면  아래처럼 동영상 기록이 없어진다. 

 

 

# 7.

나는 검색기록과 시청기록을 모두 삭제하고, 앞으로 기록도 일시중지 해보았다. 

 

아래 이미지처럼 시청기록이이 일시중지되면서, 내취향에 더 잘 맞는 동영상을 추천받으려면 사용설정을 하라는 구글의 권유가 나온다. 

원한다면 [사용]버튼을 눌러 활성화시키면 된다. 

 

 

 

 

YOUTUBE 유투브에서 내가 시청한 동영상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처음 유튜브에 접속한 것처럼 일반적으로 인기 있는 동영상이 뜨더라고요. 영리한 구글 알고리즘을 영원히 피할 수는 없지만, 구글에게 취향저격 동영상을 추천받고싶지 않다면 기록을 삭제해보세요. 

 

가끔 내 모든 것을 알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 불쾌할 때가 있더라고요. 저도 한 번 시청기록을 꺼보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