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

IT 사용매뉴얼

by 콘택트 2020. 11. 5. 11:51

본문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

 

하루에도 수십번 들여다보는 카카오톡. 

친구들이나 가족과 대화를 나눌 때 뿐아니라 업무를 할 때도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죠.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 채팅어플입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고는 하지만, 글쎄요 너무 불편한 생활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은 우리나라 뿐아니라 외국에서도 꽤 사용합니다. 

동남아나 일본은 카카오톡보다는 네이버의 밴드를 많이 사용하던데요. 그래도 카카오톡 서비스도 이요하기 때문에 태국, 베트남, 싱가폴 등에 살고 있는 친구나 회사업무를 할때에도 카카오톡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때에는 핸드폰 번호를 저장해도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기때문에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내가 카카오톡 아이디가 있을까요?

 

 

 

우리나라에서는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친구추가되기때문에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려주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간혹 내 카카오톡 ID가 필요할 때가 있으니,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내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

 

카톡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너무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하려면 우선 카카오톡 어플에 들어가서 내 프로필을 선택하세요. 

친구목록에 있는 내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면 프로필이 나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톱니바퀴모양 [설정]을 선택하세요. 

 

 

 

▼ [프로필 관리] 화면이 나왔습니다. 쭉 보다보면 중간에 [카카오톡 ID]라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카카오톡 ID가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아마 예전에 카카오톡 가입을 할 때나, 이후에라도 만들어놓은 사람은 여기에 카카오톡 아이디가 입력되어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ID가 없다면, 만들면됩니다. 혹은 카카오톡 아이디가 필요 없다면 만들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 "ID를 만들어 주세요." 를 터치해서 선택하면 아래 화면처럼 카카오톡ID 등록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영문과 숫자로 된 4~15 자의 아이디를 입력하면됩니다. 

입력 후 위에 [확인]을 누르면 끝. 

 

 

이렇게 카카오톡 아이디를 만들어 등록하면, 나중에 누가 카카오톡 ID를 알려달라고 했을 때 오늘만든 아이디를 알려주면됩니다. 

 

친구 등록을 할 때, 휴대폰번호로 할 수도 있고 카카오톡 ID로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카카오톡 아디로 친구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

 

마무리 

카카오톡에 전화번호 외에 아이디라는 것이 있다는 것. 그리고 그 아이디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당장 필요없다면 만들지 않아도 카카오톡사용에는 문제가 없지만, 나중에 카카오톡 아이디를 누군가에게 알려줘야할 때 어디서 확인하는지,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