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할인 혜택 받는 방법과 후기를 공유해봅니다. '스마트초이스'는 최근에 시작된 서비스는 아니고 전부터 있던 할인 방법입니다. 최근에 나라에서 홍보를 더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했죠.
스마트초이 할인 혜택과 이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봅니다. 당장 가입하지 않아도 알아두면 나중에 요긴하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초이스는 알뜰폰 사용자는 대상이 아니고, 대표 3사 통신사 즉, SKT, KT, LG U+ 이용고객만 해당됩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알아봅니다.
핸드폰을 새로 구입하려고 할 때 요금제, 할인제도, 단말기 지원금 등 굉장히 이해하기 어려운 말들이 오가기 때문에 뭐가 뭔지 모르겠다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아요.
새로 핸드폰을 구입할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단말기 지원금(핸드폰 기계값 지원금)과 25% 요금할인입니다.
단말기 지원금은 모델 마 다르고, 변하기 때문에 개통시기에 따라 금액을 확인해서 단말기 지원금 총 합계액과 25% 요금할인을 받는 경우의 총합계액을 비교해서 나에게 더 유리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요즘 자급제폰이라고 해서 단말기 지원금이 없는 공기계만 구입해서 알뜰폰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죠. 이 경우, 공기계를 사서 3대 통신사인 KT, SK, LG에서 개통을 하면 25%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폰은 해당 아님)
단, 할인 대상 여부인지는 단말기 조회를 해봐야 합니다. 25% 요금할인 대상 단말기 조회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 식별번호(IMEI)로 조회해서 대상 여부를 체크해보세요.
단말기 식별번호, IMEI는 15자리의 국제고유식별 번호로 전화거는 키패드에 [ *#06# ]을 입력하면 뜹니다. (상세 방법은 아래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martchoice.or.kr/smc/smartlife/find_discount02.do
약정기간이 끝나고 나서 핸드폰을 새로 바꾸는 사람도 있지만, 고장이 나지 않은 경우 계속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경우 1년 또는 2년 약정으로 추가로 계약하면 핸드폰 요금 2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위 세 가지 할인 대상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전에 핸드폰 약정기간이 끝난 후, 2년 약정을 추가로 해서 요금할인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보통 약정이 끝날 무렵이면 핸드폰을 바꾸라는 광고전화도 많이 오는데, 스마트초이스에 대한 안내 전화가 와서 이 제도를 알게 되었던 것 같아요.
저는 핸드폰이 고장 날 때까지 쓰는 편이라서 기계값 할부도 끝나고, 약정도 끝난 상태에서 요금제만 남았는데, 25% 할인까지 되니 요금이 엄청 낮아져서 정말 만족하고 썼던 기억이 납니다.
1년 또는 2년 약정을 추가로 하는 조건으로 할인을 해주는 것이고, 약정기간이 끝나기 전에 해약할 경우에는 요금 할인반환금이 발생합니다.
약정이 끝난 후에 알뜰폰으로 갈아타서 요금을 낮출지, 같은 통신사를 유지하면서 25% 요금할인을 받을지 비교해보고 결정하면 될 것 같아요.
새 단말기를 개통하는 경우에는 계약할 때 할인제도를 신청하면 되고, 그 외는 각 통신사의 대리점이나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전화로 상담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존 요금할인을 받고 있는 사람들도 25% 할인조건으로 재약정을 하면 잔여 약정기간에 상관없이 위약금 부과를 유예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전화해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3사 통신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