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B국민 가온올림카드 실속형 혜택 정리 (신용카드)

생활경제

by 콘택트 2021. 7. 12. 11:26

본문

KB국민 가온올림카드 실속형 혜택을 정리해봅니다. 국민 가온카드는 제가 평소 사용하던 신용카드 중 하나인데요. 유효기간이 끝나서 얼마 전에 재발급을 받았습니다. 메인카드는 아니고 가끔 사용하는 카드라서 특별한 혜택보다는 연회비가 저렴하고 조건 없이 적립이 잘되는 카드로 고른 것입니다.

 

가온올림카드-비교
가온올림카드

전에 쓰던 카드 버리기전에 비교해서 찍어보았습니다. 바뀐 카드는 카키 + 금색으로 변경 전 카드보다는 디자인이 나은 것 같아요. 국민카드 디자인이 뭐 거기서 거기긴 하지만요.

 

 

KB국민 가온올림카드 실속형 주요 혜택

신용카드 혜택을 크게 구분하면, 할인이 되는 카드가 있고, 포인트 적립이 되는 카드가 있습니다. 내가 결제할 금액을 할인을 받을 것인지, 결제금액은 그대로 놔두고, 나중에 포인트나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것인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하나 체크할 것은 할인조건에 전월 실적 금액 기준이 적용되는지, 조건 없이 할인되는지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국민카드에도 할인이 되는 카드가 있는데, 전월 이용실적 금액 기준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30만 원씩 써야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저 같은 경우는 이 카드를 많이 안 쓰고 매달 사용금액이 들쑥날쑥해서 이런 조건이 붙은 것은 혜택을 받기 어려울 것 같더라고요.

 

가온올림카드는 실적 조건이 없습니다. 조건 없이 "포인트리" 적립이 됩니다. 그리고 연회비가 15,000원으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저처럼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가끔 사용할 두 번째 카드가 필요한 경우에 괜찮은 카드라고 봅니다.

 

TMI인데 저는 오래 전에 마이너스통장 만들 때 신용카드 만들어야 한대서 연회비 제일 저렴한 걸로 발급받았는데, 아직까지 쓰고 있습니다.

 

 

가온올림카드 실속형 연회비

연회비는 실물카드형과 모바일 단독 카드로 나뉩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외 겸용 카드를 발급받을 때 기존에 VISA가 있다면 마스터카드 같은 다른 종류를 하나 만들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혹 VISA카드를 받지 않는 나라가 있더라고요.

KB국민 가온올림카드(실속형)

  • K-WORD, 국내외 겸용 (Master): 15,000원
  • 국내외 겸용(VISA): 20,000원

KB국민 가온올림(실속형) 모바일 단독 카드

  • K-WORD, 국내외 겸용 (Master): 9,000원
  • 국내외 겸용(VISA): 14,000원

 

KB국민 가온올림카드 실속형 상세 혜택

가온올림카드 기본 혜택은 0.7% 포인트리 적립입니다. 여기에 주말, 공휴일, 음식, 커피점 등에서 결제할 때 추가로 0.5% 포인트리가 적립됩니다. 해외이용금액은 포인트리 적립 대신 1.7% 캐시백이 적용됩니다. 

 

포인트리는 전환해서네이버쇼핑에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고, 카드대금 결제도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포인트리 사용법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해보세요. 

 

포인트리 사용법 

 

포인트리 사용 방법 12가지: KB 국민카드, 리브메이트 포인트

포인트리 사용 방법을 알아봅니다. KB국민카드나 리브 메이트 상식 퀴즈 등으로 적립한 소중한 포인트리를 사용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포인트리란 무엇인가? 포

secondnote.tistory.com

 

추가로 영화, 놀이공원 할인이 되는데, 이것은 전월 이용실적 금액 기준이 적용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리 기본/ 추가 적립 제외대상이 있습니다.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지방세,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취소 금액은 적립대상이 아닙니다.

 

국민가온올림카드-헤택
국민가온올림카드

 

가온올림카드 실속형 혜택 정리

  • 기본 적립: 국내 가맹점 0.7% 포인트리 적립
  • 주말/공휴일 사용 시: 국내 가맹점 0.5% 추가 포인트리 적립
  • 음식/커피: 음식점, 커피전문점 업종 0.5% 추가 적립

- 음식: 일반음식점,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뷔페, 패밀리 레스토랑 등

- 커피: 커피전문점 업종(스타벅스, 커피빈 등)

 

  • 이동통신요금: 이동통신요금 0.5% 추가 적립 (SKT, KT, LG U+)
  • 대중교통/ 택시: 버스, 지하철, 택시 요금 0.5% 추가적립 (시외버스, 고속버스 제외)
  • 해외이용금액은 1.7% 할인 캐시백 적용(월 100만 원 이용금액까지 적용됨)

- 할인금액은 다음 달 둘째 주에 결제계좌로 입금. 

- 해외이용금액은 일시불 매입 완료된 금액 기준.

 

 

  • 영화/놀이공원 할인 서비스: 전월 이용실적 30만 원 이상시 제공됨.

- 인터파크 영화 예매 청구할인: 1인 2매 (1매당 3,500원 할인), 월 4매, 연간 10매 이내 할인. 

- 놀이공원 현장 할인

 →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50% 할인 - 회원별 1일 1매, 월 2매, 연간 5매 할인

 → 에버랜드 페스티벌 월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 카드별 1일 1매, 회원별 연간 10매 할인

 →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30% 할인 - 카드별 1일 1매 할인

 

더 상세한 카드 정보 확인,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신규 발급의 경우 연회비가 면제되니 잘 확인하고 신청하세요. 


 

국민카드 한도 상향 방법 따라하기 (KB국민카드 어플이용)

국민카드의 한도를 상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결제금액이 갑자기 크게 필요한 경우처럼 한도금액을 증액해야 할 때가 있죠. 또 한도 증액이 가능하다거나, 갑자기

secondnote.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