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봤어요. 상조서비스 신청해야하는 분들, 휴먼라이프 상조 상품 가입했는데 상담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휴먼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6477입니다. 상조서비스 요청이나 기타 해약환급금 문의, 상품 가입상담 등 모두 가능해요.
휴먼라이프 전국 지점은 홈페이지에서 [회사소개 - 전국지점안내] 메뉴를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에만 32개가 있고, 경기도 19개,강원도 10개 등 굉장히 많기때문에 직접 조회를 해보셔야합니다.
타인에게 양도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양수인은 직접 본인이 찾아서 양도/양수 절차를 거쳐야해요. 회원 명의를 변경할 때에는 각 지점에서 신청서류를 작성해야한다고 합니다. 즉, 실제로 양도/양수 받을 사람이 휴먼라이프 지점에 방문해야합니다.
그리고 명의변경을 신청할 때 1만원의 수수료가 청구된다고하고, 회원증서를 다시 발급해준다고해요. 단, 연체부금이 있으면 모두 납입을 해야 양도가 가능하다고 하니 연체된 금액있는지 꼭 확인부터 해야겠습니다.
휴먼라이프 상조 상품 해약의 경우, 가능은 합니다만 해약환급금을 계산해보고 결정해야합니다. 내가 가입한 상품 보증서에 보면 해지, 해약환급금에 대한 내용이 있을 거에요.
일반적인 해약 환급금은 [ (상조적립금 - 미상각모집수당) X 0.9 ] 로 계산해서 지급한다고합니다. 상조적립금은 '납입금 누계 - 관리비 누계'를 말하고, 미상각모집수당은 [ (총납입기간월수 - 총납입월수 + 1)/ 총납입기간월수 X 모집수당 ] 으로 계산된다고 적혀 있으나 내가 직접 계산하기는 어려우니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조회해봐야합니다.
참고로 휴먼라이프 홈페이지에도 표준약관에 해약환급률표가 나와있어요. 내가 가입한 상품 선택하고, 납입횟수에 따른 환급률을 체크해보면 대략적인 금액을 유추해볼 수는 있습니다.
142회납, 284회납 상품에 한해, 가입 후 각각 142개월, 284개월 경과된 완납건에 한해 납입금 100% 환급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회원이 계약된 후 기초생활수급자가 된 경우라면 전액 환급해준다고 하네요.
해약을 할 때에는 아래 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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