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을 공유합니다. 종종 폐업사실증명원을 제출해야하는 일이 생기더라고요. 증명원을 발급하는 방법은 5가지입니다. 온라인 발급 뿐 아니라 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무인민원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폐업사실증명원을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해요.
폐업사실증명원은 '민원증명' 메뉴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민원증명-민원증명발급신청-폐업사실증명 순서로 선택하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폐업사실증명 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면 내가 폐업한 번호가 나올거에요. 그 후 발급 유형으로 한글/영문 선택하고 사용용도와 제출처를 입력해야합니다.
아래처럼 사용용도를 선택하면 입찰/계약용, 수금용, 관공서제출용, 대출용, 여권또는 비자신청용, 건강보험/국민연금공단제출용, 금융기관제출용, 신용카드발급용, 기타 중 선택할 수 있어요.
발급신청을 하고 나면 아래처럼 발급이 완료되는데요. 발급번호를 누르면 폐업사실증명을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양식이 페업사실증명원 예시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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