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으니, 혹시나 체크카드 분실이 의심된다면 빨리 분실신고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바로 찾게 되면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고, 해제하는 방법도 알아보세요.
분실신고방법은 전화신고, 온라인 신고 외에 신한은행, 카드 지점에 방문해서 할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은 제외하고 전화신고와 홈페이지에서 신고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먼저, 분실신고를 할 때 [분실 접수번호]를 꼭 따로 적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카드를 다시 찾게 되어 분실해제를 할 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접수번호는 분실신고를 하는 시점에만 안내되기 때문에 그 이후에 분실신고 접수번호를 알고 싶어도 알 수 없다고 하네요.
신한은행 고객센터를 이용한 전화신고는 24시간 운영됩니다. ARS로 신청하는 것이기때문에 분실이 확실하다면 우선 전화로 분실신고부터 해놓으세요.
1.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 전화합니다.
2. 누르는 ARS 선택 합니다
3. 8번(카드 분실 및 해제) 누릅니다
4. 1번 카드 분실신고 누릅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카드] 메뉴를 누르면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참고로 체크카드의 경우, 신한은행이 아닌 제휴은행의 경우 해당 은행에서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 분실신고/해제/재발급 -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 순서로 이동해서 분실 신고할 카드 선택 후, 분실신고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신한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후, 카드를 바로 찾으면 분실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분실신고를 하면서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해서 카드 발급이 확정된 경우에는 해제가 안됩니다. 새로 발급되는 카드를 수령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재발급 신청한 카드의 발급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라면 신한은행, 신한카드 지점에 방문해서 해제하거나,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제하려면 [고객센터 - 긴급신고 및 제보 - 카드 분실해제] 순서로 이동하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접속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 카드 분실/해제 - 분실신고 해제] 메뉴를 이용하세요.
이때 카드번호, 카드 고유 확인번호, 비밀번호, 카드 분실 접수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접수번호를 모른다면 공인인증, 휴대폰, FAN인증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 분실신고 해제하려면 1544-7000 누르고, 누르는 ARS선택, 8번 카드 분실신고, 해제, 2번 카드 분실해제 선택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해제할 카드번호, 카드 고유 확인번호, 비밀번호, 분실신고 접수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 현금화 방법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혜택, 연회비, 드림영역 확인 (Deep Drea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