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 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방문가능한 고객플라자, 지점 정보를 정리했어요. 메트라이프 고객이면서 보험관련해서 문의할 일이 있으면 참고해서 이용하시길 바래요. 저 개인이 필요해서 알아본 내용입니다.
메트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600 입니다. 상담사와 통화를 해야하는 경우에는 평일 9시부터 18시 사이에 전화해야해요. 그 외에는 자동응답시스템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메트라이프 콜센터 전화번호: 1588-9600
- 상담사 연결 가능한 시간: 평일 9시-18시 (토요일 미운영)
1588-9600으로 전화하면 쉽고 간편한 보이는 ARS를 이용하라고 하는데요. 제 경험상 보이는 ARS를 하면 상담사 연결을 잘 안해주더라고요. 이 멘트가 끝나면 보이는 ARS는 1번/ 음성ARS는 2번을 누르라고 합니다. 저는 음성 ARS 2번을 선택하는 편이에요.
음성 ARS를 선택하면 다시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ARS간편서비스는 자동응답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상담사 연결을 하고싶을 때에는 누르면 안되겠죠.
간단히 하자면 1588-9600으로 전화한 후, 2번 음성ARS서비스 선택하고, 0번을 누르면 상담사 연결이 가능합니다. 단, 상담사 연결 메뉴를 다시 선택해야합니다.
1번 | 해약, 대출, 중도인출 상담 및 신청 |
2번 | 보험료 납입 및 납부 방법 변경 |
3번 | 보장내용 및 보험금 안내 |
4번 | 고객 정보 변경 |
5번 | 계약 및 펀드 변경 |
6번 | 증명서 발급 |
7번 | 연금상담 및 신청 |
8번 | 일반 문의 |
위 내용은 메트라이프 홈페이지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고객지원 >콜센터&ARS]메뉴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트라이프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메트라이프 사이버창구: 메르라이프 원 바로가기
메트라이프 유튜브
메트라이프의 고객플라자, 지점 정보입니다. 요새는 보험금청구도 인터넷이나 앱으로 할 수 있다지만 고객플라자에 방문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금액이 크거나 계약관계가 복잡하면 방문해야하더라고요.
메트라이프의 고객플라자와 전국 지점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17시까지이고, 접수는 16시에 마감이 된다고해요.
구분 | 고객플라자 | 지점 |
업무시간 | 9시-17시 (평일) | 9시-17시 (평일) |
점심시간 | 정상운영 | 12-13시 (업무처리불가) |
제지급접수시간 (보험금신청, 해지 등 업무 접수시간) |
9시 - 16시 (평일) |
단 고객플라자와 지점에서 처리 가능한 업무가 다를 수 있어요. 방문하기 전에 꼭 전화해서 내가 원하는 업무 처리가 가능한지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험금 지급 중에서도 현금지급 업무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점은 전국에 너무 많아서 다 옮기기가 어렵더라고요. 메트라이프 홈페이지에서 '지점찾기'를 이용하면 가까운 지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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