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온별 옷차림 추천 표

생활경제

by 콘택트 2020. 7. 14. 08:54

본문

기온별 옷차림 추천 표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이 있는 우리나라는 기온이 참 다양합니다. 그만큼 필요한 옷의 종류도 많죠. 

 

그러나 여름이라고해서 기온이 늘 더운것만도 아니라서 이런날씨엔 어떤 옷을 입어야 하나 고민될때가 있습니다. 

 

짧은 옷만 입기에는 추운 것같고 또 초겨울에 패딩을 입어야할지 코트를 입어야할지 고민이 되죠. 그럴때 실제 기온에 따라 입으면 좋은 옷차림을 알려주는 자료가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기온별 옷차림 표

아래 이미지를 통해 기온별로 어떤 옷을 입으면 좋을지 확인해보세요. 

27도의 뜨거운 여름부터 5도 이하의 추운 겨울까지, 그날의 예상 기온에 따른 옷차림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온에 비해 너무 두꺼운 옷을 입고 나가서 하루종일 고생을 하지 않도록 하시고, 추운날은 너무 얇게 입어서 감기 걸리지 않도록 하세요. 

 

날씨에 알맞는 옷을 챙겨 입는 것이 그날의 컨디션까지 영향을 끼치니까요. 

 

출처: 비주얼다이브

 

저도 몇 번 망설여질때 참고하는 자료인데요, 정확하게 맞더라구요. 

여러분도저장해두셨다가 옷 뭐입어야 하나 고민될때, 참고해보세요. 

 


기온별 옷차림 설명

 

영상 27도 이상: 나시티, 반바지, 민소매 원피스 등 최대한 덥지 않게 입는 것이 좋습니다.

한여름,폭염이라 생각하면됩니다.

 

 

영상 23도 ~ 26도: 반팔, 얇은 셔츠, 얇은 긴팔, 반바지, 면바지 등.

덥긴하지만, 시원한 바람이 가끔 불어오는 정도. 초가을 한낮 기온 정도로 보면됩니다. 

 

 

영상 20도 ~ 22도: 긴팔티, 가디건, 후드티, 면바지, 슬랙스, 스키니 등.

살짝 춥다는 느낌이 드는 정도의 날씨. 반팔위에 긴팔을 입는 정도로 준비하면 될 것 같아요. 더우면 벗고, 추우면 입으세요. 

 

 

영상 17도 ~ 19도: 니트, 가디건, 후드티, 맨투맨,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원피스 등.

보온을 신경써야하는 정도의 온도. 

 

 

영상 12도 ~ 16도: 자켓, 셔츠, 가디건, 간절기 야상, 살색 스타킹 등. 

하나만 입기에는 추운 정도로 외투를 입어야 하는 온도 입니다. 

 

 

영상 10도 ~ 11도: 트렌치 코트, 간절기 야상, 여러겹 껴입기. 

트렌치코트의 날씨면 딱 감이 오죠. 혹시 모르니 스카프나 목을 보호할 머플러를 챙기는 것도 좋겠네요. 

 

 

영상 6도 ~ 9도: 코트, 가죽자켓. 

일년 중 가죽 자켓을 입을 날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습니다. 이때 입지 못하면 내년을 기약해야할지도 모릅니다. 기회가 왔을 때 입으세요. 

 

 

영상 5도 이하: 겨울옷 개시. 야상, 패딩, 목도리 등등. 

코트입을까 패딩입을까 고민하기 시작합니다. 롱패딩은 우선 아껴뒀다가 마이너스로 넘어가면 개시합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