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민은행 폰뱅킹 전화번호, 이체 가능시간, 이용 수수료 총정리

고객센터 이용법

by 콘택트 2021. 11. 16. 14:48

본문

국민은행 폰뱅킹 전화번호, 이체 가능한 시간, 수수료 최신정보 정리해보았습니다. 폰뱅킹은 텔레뱅킹이라고도 하는데요. 전화로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자동응답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상담원과 통화로 이체 업무나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저는 인터넷 뱅킹이나 핸드폰 앱으로 뚝딱 다 처리하는 편이지만, 저희 부모님은 여전히 폰뱅킹을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모바일 앱을 이용하기 어렵고 불안하다면 폰뱅킹을 이용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아요. 

 

단, 폰뱅킹은 사전에 신청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는데, 신분증, 출금계좌 통장이나 해당 계좌의 현금출금 기능이 있는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지참하고 방문해야합니다. 

 

국민은행 폰뱅킹 전화번호

KB 국민은행 폰뱅킹 전화번호는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똑같습니다. 별도의 전화번호가 있는 것이 아니에요. 단, 국민은행 업무와 카드에 따라 다르니 아래에서 폰뱅킹 전화번호 확인하고 이용하세요.

■ 국민은행 폰뱅킹 전화번호 

  • 국내: 1588-9999, 1599-9999, 1644-9999
  • 해외에서 전화할때: 82-2-6300-9999

 

국민카드 폰뱅킹

  • 국내: 1588-1688,1588-1688, 1588-1788
  • 해외: 82-2-6300-7300

 

폰뱅킹 단축번호

  • * : 분실신고, 금융사기
  • 1번: 국민은행 송금
  • 2번: 다른은행 송금
  • 3번: 잔액조회
  • 4번: 거래내역 조회
  • 5번: 카드 및 기타 서비스
  • 6번: for foreign language
  • 0번: 상담직원 연결

 

국민은행 폰뱅킹 이용시간

폰뱅킹 주요 조회, 이체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가능합니다. 단, 매월 온라인 영업일자 전환으로 인해 00:00 ~ 00:05 동안 서비스가 제한되고, 매월 셋째 일요일은 시스템 조정작업으로 일부서비스만 제공될 수 있다고 합니다.

 

상담원 연결을 통한 폰뱅킹 이용은 평일 9시부터 22시까지 가능합니다. 단 대출 이자 납부, 상환업무는 9시부터 8시까지 입니다. 공휴일에도 운영이 되는데요, 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

  • 자동응답 서비스: 24시간
  • 상담원연결: 평일 9시 ~ 22시, 공휴일 9시 ~ 18시

 

국민은행 폰뱅킹 이용 서비스

폰뱅킹 계좌조회, 이체, 공과금납부, 대출금입금, 신규/해지, 사고신고 등.
상담서비스 예금, 대출, 청약, 신용카드, 사고신고 등

 

국민은행 폰뱅킹 이체수수료

국민은행 계좌로의 이체는 ARS 자동응답을 이용하던, 상담원을 통하던 무료입니다. 다른은행이로 이체하는 경우에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단, KB스타클럽, 플래티늄카드고객은 면제됩니다.

 

폰뱅킹 이체한도 금액 (개인)

구분 이체한도 금액
보안 1등급: OTP 보안 2등급: 보안카드
1회 5천만원 5백만원
1일 2억 5천만원 5백만원

 

폰뱅킹 이체 제한: 장기 미거래 고객

폰뱅킹 최종거래일로부터 12개월 이상 이체 거래가 없는 경우, 이체서비스가 제한된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폰뱅킹을 이용하려고 했더니 이체가 안된다면 장기미거래고객으로 분류된 것일 수 있으니 국민은행 지점을 방문하거나 OTP 소비자라면 폰뱅킹 전화로 해제를 해야합니다.

 

KB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폰뱅킹 서비스 확인하고싶으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