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람다변이 유행국 어디일까: 자가격리면제 제외 국가 목록

생활경제

by 콘택트 2021. 8. 19. 16:34

본문

최근 전세계적으로 델타변이에 이어 람다변이가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확잔작 1800명대언저리에서 줄어들지 않는 상황에서 람다변이의 확산까지 걱정이 되는 상황입니다. 이에 정부가 '람다변이' 유행국에 대해 '격리면제'를 제외하겠다고 했습니다. 

썸네일

 

자가격리면제 제외국가

 

 

아직까지는 람다변이에 대한 연구결과가 충분히 나온 상태가 아니라서, 초기 차단을 위해 람다변이 유행국에 대한 격리면제 '제외' 조치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현재 예방접종완료자는 공항 검역과정에서 PCR검사가 음성이고 증상이 없으면 2주 자가격리를 면제 받습니다. 단, 변이바이러스 유행국에 대해서는 이 혜택을 제외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방접종을 마쳤어도 자가격리를 해야하는 것인데요. 

 

8월 기준 알파, 베타, 감마, 델타 변이가 유행하는 26개 나라가 해당됩니다. 7월 22개국에서 4개국이 추가되었습니다. 

 

■ 8월 자가격리 면제 제외 국가

남아공, 네팔, 러시아, 레바논, 말라위, 말레이시아, 모잠비크, 방글라데시, 베트남, 보츠나와, 브라질, 수리남, 아랍에미리트, 아이티, 앙골라, 에스와티니, 우루과이, 우즈베키스탄, 인도, 인도네시아, 짐바브웨, 칠레, 쿠웨이트, 트리니다드토바고, 파라과이, 필리핀

 

알파/베타/감마/델카 4개 변이바이러스는 '우려변이'로 지정된 변이 바이러스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람다변이 유행국도 자가격리면제 제외에 포함시키겠다는 것입니다.

 

현재 람다변이는 '우려변이' 아랫단계인 '관심변이'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언제든 높은 점염력, 감염사례가 높아지면 관심변이에서 우려변이로 승격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람다변이 유행국?

람다변이에 대해서는 현재 모니터링, 조사를 하고 있는 단계로 전파력에 대해서 확실한 데이터가 없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람다변이는 2020년 10월 페루에서 처음 확인된 변이 바이러스로 현재까지 31개국에서 확인이 된 상태라고 합니다. 가까운 일본에서도 람다변이가 발견되었기 때문에 우리나라도 시간문제로 보이는 상황입니다.

 

람다변이 유행국은 아직까지는 남아메리카 위주입니다. 현재 남미에서는 람다변이가 우세종화가 되고 있는 상황으로 페루에서는 전체 코로나 확진자의 81%, 아르헨티나의 경우 37%정도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람다변이 발생국으로는 칠레, 에콰도르, 아르헨티나, 미국, 독일, 멕시코, 스페인, 이스라엘, 콜롬비아, 프랑스, 이집트, 스위스, 영국, 이탈리아, 브라질, 캐나다, 네덜란드, 아루바, 포르투갈, 덴마크, 체코, 터키, 호주, 퀴라소, 짐바브웨 등입니다. 

 

8/20일 발표된 국내 입국시 격리면제 적용을 제외하는 변이바아러스 유행국가 총 36개국'

 

9월 변이 유행국가 (9/1부터 적용) : 36개국

남아공, 네팔, 러시아, 레바논, 말라위, 모잠비크, 방글라데시, 베트남, 보츠와나, 브라질, 수리남, 아랍에미리트, 아이티, 앙골라, 에스와티니, 우즈베키스탄, 인도, 인도네시아, 짐바브웨, 칠레, 쿠웨이트, 트리니다드토바고, 필리핀, 가나, 나미비아, 미얀마, 오만, 요르단, 일본,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탄자니아, 터키, 파키스탄, 페루 

 


알파 베타 감마 델타 람다 뜻과 순서: 코로나 변이는 어디까지

 

알파 베타 감마 델타 람다 뜻과 순서: 코로나 변이는 어디까지

알파, 베타, 감마, 델타 람다 뜻과 순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이 명칭은 그리스 문자인데요 우리에게는 낯설었던 이 문자가 최근 매우 친근해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코로나 변이 바이러

secondnote.tistory.com

코로나 델타 변이 증상, 뜻: 일반 코로나와 다른점 꼭 알아두세요

 

코로나 델타 변이 증상, 뜻: 일반 코로나와 다른점 꼭 알아두세요

코로나 델타 변이 증상 알아보기. 국내에서도 곧 코로나19의 주요 원인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증상을 알아봅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확진 사례 중 델타 변이의 점유율

secondnote.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