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원 연결 방법을 요약한 글입니다.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내용을 정리한 글로 2023년 기준 정보입니다.
앞으로 변경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최신 정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직접 확인하고자 한다면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 (ibk.c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표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전국 어디서나 지역구분 없이 1566-2566 또는 1588-2588 (해외 031-888-8000) 입니다. 기업은행 대표 콜센터이며 특정 영업점 직원과 상담하고 싶다면 영업점 대표 전화번호로 전화해야합니다.
☞ IBK 기업은행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2566, 1588-2588
☞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9시 - 18시 (토, 일, 공휴일 제외)
주요 업무 | 상담 시간 |
예금상담 및 신규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이용안내 및 상담 카드상담 대출상담 |
09:00-18:00 토, 공휴일 제외 |
보이스피싱 및 사고신고 각종 조회 업무 당행, 타행 송금 자동화기기 이용안내 |
24시간 연중무휴 |
기업은행 영업점 대표 전화번호로 전화해서 직원과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지점 전화번호를 확인 후 전화하면 다음의 서비스코드로 이용할 수 있어요. 즉 전화 후 개인고객은 1번, 기업고객은 2번을 누르면 됩니다.
1번: 개인고객 | 1번: 신용카드 2번: 인터넷, 스마트뱅킹 3번: 때출 0번: 상담원 연결 |
2번: 기업고객 | 영업점연결 |
영업점 전화상담가능한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라고해요. 은행 문은 닫아도 18시까지는 전화 상담은 가능한가봅니다.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앱에서 고객센터에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어요.
앱을 실행한 후, 전체 메뉴 -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화면에서 '전화상담'을 선택하세요.
고객센터 전화상담 화면이 아래처럼 나옵니다. 여기서 바로 대표 상담 전화 또는 각 상담 업무로 전화연결을 할 수 있어요.
■ 비밀번호 등록방법 (신청후 3 영업일 이내)
① 1566-2566 또는 1588-2588
② 서비스코드 911번
③ 텔레뱅킹 신규 비밀번호 등록(1번 입력)
④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와 #버튼
⑤ 텔레뱅킹 접수번호 10자리와 #버튼(접수번호는 영업점에서 부여)
⑥ 사용하실 텔레뱅킹 비밀번호 6자리와 #버튼
*텔레뱅킹 신규시 창구에서 Pinpad로 기등록한 고객은 제외
*전자금융 비밀번호로 등록할 수 없는 번호
-주민등록번호의 앞 6자리 또는 뒤 6자리와 같은 숫자
-같은 숫자(예:111111, 777777 등)
-연속되는 숫자(예:123456, 234567, 345678, 987654 등)
-고객번호(예 통장번호가 001-212345-02-024인 경우 212345)
-고객전화번호와 같은 번호(지역번호 포함 또는 미포함 6자리)
■ 당·타행 이체 송금 방법
① 대표전화(1566-2566 또는 1588-2588) 연결 후 서비스코드 211번 입력
② 기업은행으로 송금 1번, 다른은행으로 송금 2번, 상담직원을 통한 송금 3번, 말로 하는 송금 4번 입력
③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와 #버튼
④ 텔레뱅킹 비밀번호 6자리와 #버튼
⑤ 출금계좌 비밀번호 4자리와 #버튼
*출금계좌가 여러 개이면 출금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연속해서 누른 후 #버튼
⑥ 씨크리트카드번호(또는 OTP발생번호)와 #버튼
⑦ 입금은행코드 입력(타행 이체시)
⑧ 입금계좌번호 입력과 #버튼
⑨ 입금금액 입력과 #버튼
⑩ 고객전화번호 입력과 #버튼(타행 이체시)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