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웨이 얼음정수기 렌탈 가격 비교 (아이스 2.0과 3.0)

내돈내산 리뷰

by 콘택트 2021. 6. 10. 11:01

본문

코웨이의 얼음정수기 렌탈 가격과 조건을 알아보았는데요. 정수기렌탈은 왠지 너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를 쓰고 있는데, 오래되서 바꾸려고 생각중입니다. 그래서 알아보던 중, 코웨이 얼음정수기가 마음에 들어서 알아보고 있어요.

 

요새 BTS가 코웨이 광고에 나오더라고요. 역시 정수기 1위 기업답게 모델도 다르구나 생각도 들고, 넷마블로 인수되더니 BTS가 모델하는구나 싶기도하네요. 

 

코웨이 얼음정수기

정수기렌탈을 처음하는 사람들은 어려울 수 있어서 쉽게 정리해보려고하는데요. 제가 처음 정수기렌탈할 때 무슨소리인지 하나도 이해가 안되었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우선 2021년 현재 코웨이 얼음정수기 모델은 두가지로 보면됩니다. AIS 2.0정수기AIS 3.0 정수기입니다. 제품이름에서 알수 있듯, 2.0모델이 오래된 모델이고, 3.0모델이 작년인 2020년 5월에 출시된 신제품입니다. 참고로 AIS 2.0은 출시년월이 2018년 4월입니다. 

 

아래 사진의 두 정수기가 코웨이 아이스정수기입니다. [냉수,온수, 정수, 얼음] 네가지 기능이 되는 모델을 기준으로 비교해볼께요.

 

코웨이-얼음정수기-두가지비교사진
코웨이-얼음정수기

 

위의 사진에 있는 금액은 6년 약정기준 금액입니다. 하지만 누가 정수기를 6년약정을 합니까. 6년 동안 매달 저 돈을 내야하는 것인데요. 잘생각하셔야합니다. 렌탈계약을 할 때에는 매달 내는 돈이 그닥 크지 않다고 생각되더라도 계약기간동안 내가 내야하는 돈이 총 얼마인지도 따져보세요.

 

코웨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대충 보고 다른 온라인 영업점에서 상담을 받을 때 왜 가격이 다르냐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기본 렌탈료는 어디서든 동일합니다.

 

계약을 하는 것은 나와 코웨이라는 회사가 하는 것이라서, 코웨이 영업사원을 통하든, 온라인 영업점에서 하든 계약조건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코웨이 얼음정수기 렌탈가격

이벤트를 제외한 기본 렌탈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냉수, 정수, 온수, 얼음 기능이 되는 얼음정수기 기준입니다.

 

먼저 아이스 2.0 모델의 3년 약정 조건 렌탈료는 화이트색상 월 47,500원, 새틴실버색상 월 49,500원입니다. 이 모델은 화이트보다 새틴실버 색의 렌탈료가 2천원 비쌉니다. 아이스 3.0모델의 3년 약정조건의 렌탈료는 월 53,900원입니다. 이모델은 색상이 미스티그레이 하나입니다.  

 

코웨이 아이스정수기 2.0 (얼음, 냉수, 온수, 정수)
모델명: CHPI-6500L
월렌탈료(3년약정): 화이트 47,500원/ 새틴실버 49,500원
코웨이 아이스정수기 3.0 (얼음, 냉수, 온수, 정수)
모델명: CHPI-7510L
월렌탈료(3년약정): 미스티그레이 53,900원

 

 

역시 신제품이 가격이 더 비싸죠. 6년약정으로 계약하면 렌탈료가 5천원저렴해지기는 하는데, 대부분 3년약정을 합니다. 왜냐면 3년을 사용한 후에는 렌탈 계약을 해지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6년 약정으로 계약하면 6년이 되기전에 해야할 경우 위약금이 나옵니다. 

 

위약금은 렌탈등록비, 잔여 렌탈계약기간의 렌탈료의 일정금액 등이 청구됩니다. 원래 3년/5년이렇게 두가지 조건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6년으로 더 길어진 것 같습니다. 

 

코웨이 얼음정수기 스펙비교

코웨이-얼음정수기-스펙비교표
코웨이얼음정수기스펙

두 모델의 스펙을 간단히 비교해보았는데요. 일단 제품크기가 아이스2.0이 3.0 신제품보다 가로폭이 약 7cm 큽니다. 그런데 신제품의 크기가 작아진만큼, 얼음의 용량이 0.6kg에서 0.4kg으로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냉수의 용량도 0.2L 줄어들었네요.

 

아무래도 정수기의 크기가 줄어들면 안의 물탱크 크기도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코웨이 얼음정수기는 직수형이 아니라, 멤브레인(역삼투압) 방식이라서 정수된 물을 보관하는 물탱크가 필요한 구조이기때문입니다. 

 

 

SK매직이나 쿠쿠 정수기같은 경우에는 직수형이라서 물탱크가 없는 형태더라고요. 대신 얼음은 보관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 밖에 체크해야할 부분은 방문 점검, 관리주기가 2개월에 한 번입니다. 역삼투압 방식 정수기는 대부분 2개월에 한 번이고, 셀프관리형 제품이 아니라서 방문관리를 받으면서 사용해야합니다.

 

가격과 스펙에 대해서 이해가 되었다면, 이제는 사은품이나 그달의 이벤트를 확인하면됩니다. 매달 렌탈료 면제나 렌탈료 할인 이벤트가 조금씩 다르게 진행되고 있으니 신청하는 달의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그리고 사은품을 주는 곳도 있으니 그부분도 챙기면 좋을 것 같네요.

 

코웨이 본사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