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간 집' 기본정보: 출연진, 등장인물, 줄거리, 넷플릭스 업로드

컨텐츠 리뷰

by 콘택트 2021. 6. 3. 19:51

본문

로스쿨 후속으로 6월 16일 수요일부터 방송되는 [월간 집] 드라마의 기본정보와 출연진, 등장인물, 줄거리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특히 이 드라마의 작가가 막돼먹은 영애 씨, 혼술 남녀의 명수현 작가라고 하는데요. 현실감 있는 드라마로는 최고인 작품들이어서, 이번 월간 집 드라마 역시 얼마나 현실감 있게 풀어나갈지 기대가 됩니다.

 

'월간 집' 기본정보

드라마 '월간 집'은 JTBC에서 수요일, 목요일 밤 9시에 하는 수목드라마입니다. 로스쿨 후속 드라마인데요. 정소민과 김지석 배우가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내 집 마련 로맨스라고 하는데요, 정소민 배우가 나오는 드라마가 굉장히 현실을 잘 반영하면서도 로맨스가 담긴 작품이 많더라고요.

 

이번에도 역시나 우리네 삶을 잘 반영해서 공감을 크게 불러일으킬 것 같습니다. 어쩐지 지난 드라마 '이번생은 처음이라'와 살짝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때도 집이 없어 고달픈 사람으로 나와 집주인과의 연애 이야기였죠. 

 

 

방송사: JTBC
첫방송: 2021.06.16. 수요일
방송시간: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몇 부작? 16부작
스트리밍: 넷플릭스, 티빙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직 넷플릭스에는 공식적으로 공개되지는 않았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 확실해지면 업데이트할게요.

 

'월간 집' 줄거리?

[월간 집]은 Home에 사는 여자와 House를 사는 남자의 이야기이다.
여기 한 여자가 있다. 집은 사는(live) 곳이라고 생각하는 여자. 집이란 것은 가장 '나'다울 수 있는 곳 그녀에게 있어 집은 ‘home’이다.

여기 한 남자가 있다. 집은 사는(buy) 것이라고 생각하는 남자. 집이란 것은 재산 증식의 수단일 뿐이다. 그에게 있어 집은 ‘house'다 그 여자는 그 남자에게 house를 배우고, 그 남자는 그 여자에게 home을 배운다. 그리고 … 사랑을 한다.

'Home & House의 콜라보' 그 여자와 그 남자의 진정한 ‘내 집 마련 로맨스’다. *house- 건축물, (물리적 공간) / *home- 그곳에 사는 사람의 생활공간. 보금자리.(정서적 공간)

 

 

출연진과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정소민-김지석사진

 

나영원/ 정소민

10년째 월세 살이 자취 중이며 10년 차 잡지사 에디터.

 

Q. 본인 소개?

직장인 10년 차. 꿈이었던 리빙 잡지사 에디터가 되었지만 취직한 기쁨도 잠시! 월급은 학자금 대출 갚느라 반 토막 나고, 월세며 생활비까지 나가니 남는 게 없는 데다가 갑작스럽게 다니던 잡지사까지 폐간됐어요. 다행히 여의주 선배의 소개로 <월간 집>에 다니게 됐는데 거기 대표가 백수생활보다 더 지옥일지 어떻게 알았겠어요?

 

Q. 당신에게 집이란?

내가 온전한 나일 수 있는 곳. 그런 내가 부. 알. 못(부동산 알지 못하는 사람)이래요! 집이 좋아요. 나를 솔직하게 드러낼 수 있는 곳이니까. 그런데... 최근에 알게 되었어요. 제가 가진 부동산 지식은 유치원생 수준이라는 걸. 얼마 전 살던 집이 경매로 넘어가며 월세 보증금 싹 다 날리고, 저를 살던 집에서 쫓아낸 악마 같은 유자 성씨를 <월간 집> 대표로 다시 만나게 되면서 알게 되었어요. 부동산에 대해 전혀 몰랐구나. 공부하면 나도 내 집을 가질 수 있겠구나! 직장인 10년 차. 저 이제 ‘내 집 마련 프로젝트’ 돌입합니다!

 

 

유자성/ 김지석

수백억 대 부동산 재벌/ 월간 집 대표

 

Q. 본인 소개?

이 시대 마지막 개천에서 난 용. 자수성가의 아이콘. 그래서 이름도 유자성! 수백억 대 재벌인 지금의 나는 오직 나 스스로 노력한 결과였습니다. 제 성공의 비결요? 훗. 계획된 삶과 절제입니다. 아직도 아침부터 밤까지 스스로 짠 스케줄을 정확하게 실행하고 시간 낭비, 감정 낭비, 돈 낭비 등 쓸 데 없는 낭비는 절대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보증금이나 날려먹는, 오죽하면 제가 나빵(!) 원이라고 부르는 나영원이라는 이 여자가 왜 신경 쓰이기 시작하는 거죠?!

 

Q. 당신에게 집이란?

사는(LIVE) 곳이 아니라 사는(BUY) 것 태어날 때부터 가난했어요. 어릴 때 부모님 돌아가시곤 더 가난해졌고. 그런 제가 대한민국에서 혼자 힘으로 부자가 되는 길은 부동산밖에 없더군요. 자는 시간을 줄이고, 스스로 독학해서 부동산을 깨치고... 종잣돈을 모으자마자 전세 낀 작은 집부터 샀죠. 그 걸 발판으로 가진 걸 굴리고 또 굴려서 수백억 대에 이르는 부동산 자산가가 되었습니다. 저는 놀이동산보다 부동산이 더 재밌어요. 집이란 자산으로써의 부동산일 뿐. 그 외의 의미? 없습니다.

 

 

신 겸/ 정건주

캠핑 마니아이면서 사진작가

 

Q.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욜로(You Only Live Once) 제가 하고 싶은 것, 즐거운 것, 행복한 것이라면 망설이지 않아요. 때로는 세상 물정 모른다는 말도 듣지만 사진을 찍을 때만큼은 프로페셔널하고, 업계에서는 꽤나 인정받는 편이에요. 예전에 과외 선생님이던 자성이 형이 대표로 있는 월간 집에서 잠시 일하는 중인데, 고민 같은 거 없이 살던 제게 고민이 생겼어요. 제 편의점 메이트인 나영원 기자님..

 

Q. 당신에게 집이란?

오늘 내가 머무는 그곳이 나의 집! 평소엔 작업실인 스튜디오에서 먹고 자고 해요. 캠핑을 좋아해서 떠나고 싶을 때 떠나, 머물고 싶은 곳에 머물며 거기서 찍고 싶은 사진도 찍고. 영감도 얻곤 해요. 말 나온 김에 갑자기 캠핑이 가고 싶어 지네요. 인터뷰 언제 끝나요?

 

 

여의주/ 채정안

월세 130만 원 럭셔리 자취 중, 에디터 13년 차

 

Q.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결혼? 그게 무슨 의미가 있니? 비혼 주의자예요. 전 지금 행복해요. 이대로 즐기면서 살 거예요. 만나고 싶은 남자 다 만나고, 먹고 싶은 거 다 먹으면서 화~끈 하게 기분 닿는 대로! 열정적으로!! 기분이 안 좋을 땐 쇼핑을 해요. 어머! 저 신용카드 VIP 됐다고 문자 왔어요! 영원아 오늘 쇼핑 가자. VIP 할인 혜택 너도 즐기게 해 줄게~

 

Q. 당신에게 집이란?

내 집 마련? 그게 무슨 의미가 있니? 집값은 무조건 떨어지게 되어있어요. 부동산 하락론자 보장되지 않은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실을 담보물로 삼는 건 너무 바보 같은 짓 아닌가요? 그럴 시간에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게 남는 거죠. 그래서 대한민국 가장 핫하고 힙한 동네에서 월세 130만 원 오피스텔에 살고 있어요. 제 격에 맞게.

 

월간집-출연자-사진
월간집-인물소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