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들의 블루스 기본정보: 몇부작, 방송시간, 넷플릭스 업로드, 출연진

컨텐츠 리뷰

by 콘택트 2022. 4. 8. 14:19

본문

우리들의 블루스 기본정보를 알아보려고해요. 출연진부터 몇부작인지, 방송시간은 언제인지, 넷플릭스 업로드 되는지 궁금해지네요.

 

일단 우리들의 블루스는 스물다섯스물하나 후속드라마입니다. 마지막에 참 말이 많았던 2521드라마가 지난주에 끝이 났는데요. 그 후속 드라마에요. 예고편이 많이 나왔는데 저는 관심이 없다가 오늘 문득 재밌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면서 찾아보게되었어요.

 

출연진들을 쭉보고 혹시 했는데, 노희경작가 작품이라고 하네요. 에휴 봐야겠네요. 피할수 없네요 ㅎㅎㅎ 

 

우리들의 블루스 기본정보

방송시작 2022.04.09
방송시간 토, 일요일 밤 9시 10분
몇부작 20부작 (16도 아닌 12도 아닌 20부작!!)
방송사 tvN
OTT 티빙, 넷플릭스

20부작 드라마는 오랜만인것 같은데요. 출연진들이 어마어마하고, 내용이 옴니버스 형식이라서 12나 16부작으로는 부족할 것 같기는 해요. 노희경 작가 작품이라고 하니 또 얼마나 대사들이 가슴을 후벼팔지 기대가 되네요.

 

티저에서 주인공들이 다 울고있어서 벌써 슬퍼요. 너무 슬프고 막 그러지 않았으면좋겠어요. 슬픈거 이제 보기 힘들어요. 그렁그렁하지마제발. 웃으란말이야.

 

우리들의 블루스는 총 20회로 구성되는데, 옴니버스형식이라서 각 에피소드 소제목이 있더라고요. 아래처럼 한수와 은희, 영주와 현, 미란과 은희 처럼 주요 인물들의 관계를 중심으로 에피소드가 구성되는 것 같아요. 

 

출연진과 인물관계도

 

역시 어촌이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기에 좋은 배경인가봐요. 해녀, 선장, 생선가게 직원, 얼음가게 등 푸릉마을 이라는 어촌을 배경으로 다양한 인생을 살아가는 다양한 나이의 사람들의 이야기라고 합니다. 

 

이 드라마는 인생의 끝자락 혹은 절정, 시작에 서 있는 모든 삶에 대한 응원이다.

 

반가운 얼굴이 많이 보이네요. 출연진이 일단 어마어마하기때문에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요. 연기력 논란도 걱정없어보이고요. 너무 슬플까 저는 그게 걱정입니다. 

  • 출연진: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김혜자, 고두심, 엄정화, 박지환, 최영준, 배현성, 노윤서, 기소유

 

인물 설정을 봤는데, 하아 진짜 다 짠해. 진짜 시장가서 사연들어보면 다 어디에 살고 있는 것 같은 사람들같은 설정이에요. 아 너무 진짜 짜증날 정도로 사실적이에요.

  • 이동석(이병헌): 사십대초반, 트럭만물상.
  • 민선아(신민아): 주부. 어릴적 엄마에게 버려져 아버지고향인 제주 삼촌네에서 살았다
  • 강옥동(김혜자): 동석의 엄마. 딸은 해녀로, 남편은 배를 타다 바다에서 목숨을 잃었다. 남편친구 박선주가 같이 살쟤서 그랬다. 
  • 최한수(차승원): 푸릉은행 지점장. 딸이 골프에 재능을 보여 부인과 딸을 미국으로 골프유학을 보내고 기러기 아빠가 되었다. 서울에서 제주의 은행지점장으로 발령받았다.
  • 정은희(이정은): 생선가게 운영. 섭섭시장에서 가장 돈많은 장사꾼. 싱글. 
  • 고미란(엄정화):마사지샵 운영. 세번의 결혼과 이혼. 지금은 혼자. 
  • 이영옥(한지민): 애기해녀1년차. 이모집에 얹혀살다 18살까지 보육원에서 자랐다. 해녀학교를 나와 해녀가 되었다. 선장인 정준과 썸타는 중. 
  • 박정준(김우빈): 선장. 맑고 따뜻하고 능력도 있다. 영옥에게 첫눈에 반했다.
  • 현춘희(고두심): 해녀. 60년째 물질을 했다. 아들 넷 낳았는데 막내 만수만 남았다. 남편도 갔다. 
  • 정인권(박지환): 순댓국밥집 운영. 깡패였는데 엄마가 돌아가시면서 반듯해지고 순댓국을 팔고 있다.
  • 방호식(최영준): 얼음가게 운영. 은희와 결혼을 하려고 했으나 헤어졌다. 한탕으로 여러번 돈을 잃고 은희가 마련해준 얼음가게를 시작했다. 
  • 방영주(노윤서): 고등학생, 방호식 딸. 전교 1등. 제주를 떠나고싶어한다. 
  • 정현(배현성): 고등학생. 정인권의 아들. 영주에게 키스했다. 

 

우리들의 블루스 넷플릭스 업로드

우리들의 블루스 넷플릭스에 업로드된다고 하네요. 너무 좋아요. 넷플릭스 업로드 시간은 방송이 끝난 후, 11시쯤에 올라올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9시쯤 하는 드라마는 11시나 11시 조금 전에 올라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