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조 드라마의 뜻과 기본정보를 확인해보는 포스팅입니다. tvN에서 방영되는 빈센조라는 드라마가 있는데요, 철인왕후의 후속드라마입니다. 송중기와 유재명, 옥택연 그리고 전여빈 배우가 출연한다고 합니다. 꽤 힘을 준 드라마같아 보이는데,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볼까요.
- 첫방송일: 2021.02.20 토요일 밤 9시. (토/일 드라마)
- 방송국: tvN
- 연출: 김희원, 극본: 박재범
빈센조 작가는 박재범 작가인데, 열혈사제, 김과장의 작가라고 합니다. 이 드라마의 팬이 굉장히 많다고 하던데, 빈센조도 기대가 많이 되네요.
빈센조 기획의도
대한민국의 국민들은 안도하며 말한다.
한국에는 마피아, 야쿠자, 삼합회, 카르텔 같은 거대 범죄조직이 없어 다행이라고. 그러나 이건 엄청난 착각이다.
탐욕이 지배하는 세상에는 <빌런총량의 법칙>이 존재한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며 이 총량은 교모하게 숨겨져 있다. 과거의 이념과 망령에 사로잡혀 혐오와 증오를 부추기는 저열한 정치인, 정의수호는 커녕 인권을 파괴하고 권력에 눈이 먼 비루한 공권력, 이들에 빌붙어 가짜뉴스를 양산하는 파렴치한 언론, 이에 기꺼이 쩐주가 돼주는 대기업.
이들이 바로 대한민국의 마피아이자 거대 카르텔이다.
이 작품은 법위에 군림하여 법 정신을 거스르는 코리안 카르텔에 대한 분노와 무기력함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진짜 마피아가 '마피아 방식'으로 이 카르텔을 궤멸시키는 과정을 통해 이 땅에 깊이 박힌 악을 축출하기 위해서는 때로는 변칙적이고 독한 방법도 필요함을 말하고 싶었다.
설령 이것이 실현 불가능하다 할지라도.
드라마 '빈센조'는 조직의 배신으로 한국에 오게된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가 독종 변호사와 함께 악당의 방식으로 악당을 쓸어버리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법으로 벌할 수 없는 빌런(악당)에 맞서 또다른 악당들이 지독하고 화끈한 정의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악은 악으로 처단한다. 법보다 주먹. 이것이 통하는 이야기로 보인다.
액션과 코미디가 합쳐진 드라마로 히어로물이기도 하다.
악당 빈센조가 본의아니게 정의를 구현하는 과정과 결말이 중요한 드라마의 내용이라고 한다.
이 드라마 알아보다보니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재밌을 것 같아요.
빈센조/ 송중기
변호사, 이탈리아 마피아 [까사노패밀리]의 콘실리에리.
콘실리에리 뜻?
마피아 조직 에서 '이사'정도 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고문, 참모 같은 정도라고 합니다.
냉혈한 전략가이면서 완벽한 포커페이스의 소유자.
보스에게 절대적으로 충성하고 패밀리가 곧 법이다.
허를 찌르는 방법으로 깔끔하게 일을 처리하는 최고 변호사로 그 누구도 그의 제안을 거부할 수 없다. 당한 것은 몇 배로 되갚아주는 '복수주의자'로 한 번 복수를 결심하면 절대 번복하지 않고 초토화 시킨다. 뛰어난 무술실력의 소유자지만 드러내지 않는다.
겉만 한국인이지 모든 기질은 천상 이탈리아 남자라고 한다. 패션, 그림, 오페라, 축구, 파스타를 사랑하며 여성에 대한 매너도 훌륭하지만 사랑을 믿지는 않는다. 실상은 내면에 화산같은 열정을 가진 남자로 차영을 만나 변화하며 엉겁결에 불의에 맞서 싸우게 된다.
또한 그것을 찾기 위한 필사의 노력도.
그것?
법무법인 우상 사람들
홍차영/ 전여빈
변호사. 이탈리아는 마피아들만 마피아짓 하죠? 한국은 전부 다 마피아에요.
탑티어급 변호사로 독설과 승부욕으로 중무장한 불세출의 빌러니스, 악녀이다. 한국최고의 로펌 [우상]의 에이스 변호사인 그녀에게 절대적 기준은 선악이 아닌 유불리이다. 정의에는 크게 관심이 없고, 오직 성공과 목표만을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는다.
장준우/옥택연
변호사.
순수하지만 일로서는 아직 서툰 인턴 변호사. 유학파 출신으로 말이 짧아질때도 있지만, 악의는 없는 천진난만한 순수 청년.
선배인 차영을 매우 잘 따르고 이성으로서 좋아한다. 그런데 갑자기 나타난 빈센조가 차영의 옆자리에 붙어있는 것을 보니 속이 들끓는다.
한승혁/조한철
변호사.
뼛속까지 천박하고 야비하고, 같잖은 선민의식을 가진 천하의 개XX 이다. 게다가 진상, 개꼰대.
검찰, 언론을 주무를 수 있는 막강한 인맥과 정보, 자금력을 가졌으며 유력 조폭들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가까운 미래에 막대한 자기 몫이 예상되는 바벨그룹에 올인 중이며 모든 더러운 일을 처리해주고 있다.
이를 위해 명희를 [우상]으로 영입했는데, 빈센조라는 녀석이 나타나 말썽을 피워댄다.
최명희/김여진
남동부지검 검사
남동부지검 특수부 에이스 검사. 겉모습은 아줌마지만 그 속은 지독한 독사. 자신이 목표한 일에 대해서는 눈하나 깜짝하지 않고 공포스러울 만큼 차갑게 처리한다.
장한서/ 곽동연
바벨그룹회장.
어린나이에 총수가 되어 똘끼 가득한 악당. 죄의식도 없고 폭력도 서슴지 않지만 속겁은 많다.
아무리 하찮은 것이라도 이겨야직성이 풀리고 지면 미친다. 평생을 지기만 했던 숙적을 이기기위해 숨을 죽이고 있다.
금가프라자 사람들
홍유찬/ 유재명
법무법인 지푸라기의 대표이자 변호사.
다쓰러져가는 금가프라자에 자리잡은 법무법인 지푸라기의 대표이자 변호사이다.
이타적이고 물욕이 없는 사람좋은 변호사로 불의와 타협따위는 없다.
과거 인권변호사시절 한 사건으로 아내를 잃었고, 그로인해 딸 차영은 아버지를 증오하고 있다.
딸을 너무 사랑하지만 차영을 볼 때마다 매번 언쟁을 벌인다.
금가프라자 세입자들의 법무대리인으로 건물주와 함께 찾아온 빈센조를 경계하지만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어날 수록 서로를 신뢰하고 의지하게 된다. 빈센조의 가치관을 변하게 하고 새로운 삶으로 이끄는 멘토.
남주성/ 윤병희
법무법인 지푸라기 사무장.
지푸라기에는 지는 습관이 배어있다. 항상 패배감과 무력함 속에 살던 주성에게 빈센조는 이기는 짜릿함을 알려줬다. 어벙해보이는 외모와다르게 탁월하고 감각적인 손재주로 금가프라자 금손으로 통한다.
조영운/ 최영준
금가프라자 건물주
빈센조의 든든한 정보통, 6년 전 이탈리아에서 빈센조에게 목숨을 빚진 이후 그의 충실한 우군이 되었다.
영호분식 사장과 아들
홀몸으로 아들하나 먹여살리겠다고 이악물며 악착같이 살아왔다. 팍팍학 살아가고 있는 중, 빈센조를 만나 묘하게 위안을 받는다.
아저씨전당포
제일세탁소 사장 탁홍식 / 최덕문
빈센조를 만나 소소했던 하루하루가 아주 시끄러워진다.
운명피아노 학원원장 서미리 / 김윤혜
절대음감의 소유자.
난약사 채신스님/권승우
난약사 주지 적하스님 / 리우진
파스타전문점 아르노의 오너셰프 토토/ 김형묵
이태리 밀라노출신 셰프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엄마손 요리학원 출신. 진짜 이태리 출신 빈센조가 나타나면서 인생최대 좌절을 겪는다. 빈센조에게 인정받기 위해 눈물로 밤을 지새우며 혹독한 수련을 거듭해 초고수가 되어간다?
고스텝 댄스교습소 원장 래리강 / 김설진
좀비연기가 특기이다.
대외안보정보원 안기석/ 임철수
해외범죄조직 대응팀 이탈리아부 팀장. 대한민국에 뿌리 내리려는 간악한 마피아를 꼭 궤멸 시키겠다고 열의를 불태운다. 하지만 빈센조 이남자에게 마음을 뺏겼다.
앤트 재무관리 대표 백석도/ 김영웅
박석도의 오른팔 전수남/ 이달
회계담당 미쓰양/정지윤
오경자 / 윤복인
살인누명을 쓰고 수감생활을 하고 있다. 유찬이 국선변호를 맡고 있으며 재심을 권유하고 있지만 거부중이다.
악당들 그리고 금가프라자의 사람들의 관계를 살펴보세요.
금가프라자가 바벨건설에 넘어가게되고, 바벨의 뒤를 봐주는 최명희가 움직이고, 무언가 심상치 않은 일들이 벌어진다고 한다. 법으로 처리할 수없는 악당들이 빈센조 앞에 나타나고, 빈센조는 악의 방식으로 악을 상대해 나간다고 합니다.
이 드라마 재미있을 것 같아요!
2월 20일 밤 9시입니다.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업로드시간은 약 11시 경입니다. 빈센조 러닝타임이 1시간 20분정도더라고요. 그래서 밤 9시에 시작해 10시 반 정도에 끝난다고 하면 30분 정도 후에 업로드 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