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달의민족(배민)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정리

고객센터 이용법

by 콘택트 2020. 10. 26. 20:42

본문

배달의 민족(배민)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정리

 

전 국민의 음식 배달이  모두 배달의 민족에서 이루어진다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저도 한 달에 최소 2~3번은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배달의 민족을 통해서 짬뽕밥을 시켜먹었네요.

 

그런데 저번에 배달이 잘못와서 식당 주인과 통화할 일이 몇 번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안심번호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를 찾고 있다면 이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 

 

썸네일

 

배달의 민족은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어플로 이용하는 서비스이다보니 어플에 정보가 많습니다. 홈페이지에는 배민 상회나 배달의 민족 사장님 사이트 위주입니다. 

 

 

배달의 민족 어플에서 [MY 배민]에 가보면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궁금한 점도 찾아볼 수 있으니 이용해보세요. 그중에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있어서 몇 가지 아래에 내용 공유해봅니다.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 이용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궁금한 점 # 01. 

주문 내역을 삭제할 수 있을까? 

 

배달의 민족 어플에서 주문내역 삭제는 불가합니다. 삭제를 원할 때는 배민 어플 회원 탈퇴 후 재가입을 해야 합니다. 

 

 

궁금한 점 # 02. 

위치 설정을 변경하고 싶을 때에는 어떻게 하나요? 

 

어플의 홈화면에서 맨 위에 주소가 있습니다. 주소를 클릭하면 새로운 주소를 검색할 수 있게 검색창이 나오니, 새로운 주소를 검색해서 완료하면 됩니다. 

 

주소검색창

 

 

궁금한 점 # 03. 

회원등급은 어떻게 산정되죠? 

 

배달의 민족 회원 등급은 전월 결제, 주문 횟수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매월 첫 영업일 오전에 반영됩니다. 

 

회원등급

 

 

궁금한점 # 04. 

안심번호가 무엇인가요? 

 

안심번호는 주문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제 연락처가 노출되지 않도록 050으로 시작하는 임시 가상번호가 발급되는 서비스입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안심번호는 자동 해지됩니다. 그래서 식당이나 배민 라이더가 나의 실제 전화번호를 알 수 없습니다. 

 

 

궁금한 점 # 05.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왔는데, 고객안심센터로 연락하면 되나요? 

 

맞습니다. 고객안심센터는 배달의 민족을 이용하며 발생된 가게와 관련된 불편사항을 접수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리고 배달의민족 고객센터와 안심센터로 접수된 이물신고 중 개인정보에 동의하면 식품의약품 안전처로 전달됩니다. 

조사 결과는 관할 지자체에서 직접 회신해드립니다. 

 

 

 

배달의민족 고객 안심센터란? 

 

- 주문했던 가게에서 연락이 오는 경우

 

주문정보는 배달완료 후 파기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만약 가게에서 고객에게 연락을 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안심센터에서 먼저 고객에게 전화를 해서 전화하는 사유를 설명해주더라고요. 만약 불필요한 연락이 온다면 배민 고객센터나 안심센터로 전화하면 된다고 합니다. 

 

- 내 주소와 연락처가 공개된경우

- 가게와 갈등이 있는 경우, 불미스러운 일이 있는 경우 모두 고객 안심센터로 신고 가능.  

 

 

배달의 민족 고객안심센터 전화번호

1600-9880

24시간 연중무휴 운영. 

 

 

 

그밖에 배달의 민족 서비스 관련 고객센터 

배민 상회 고객센터 

1600-4949

 

우아한 형제들 대표번호 

1600-7001

 

전자금융 분쟁처리

1600-0987

 

 

마무리 

배달의 민족의 고객센터 이용법과 전화번호를 알아보았습니다. 24시간 운영이라고 하니, 필요하다면 언제든 망설이지 말고 전화하면 될 것 같네요. 

 

몇 번 배달 오류로 통화를 하면서 고객정보보호에 대해서 꽤 철저히 지키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그래도 종종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고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