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바스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및 샤워기, 수전 AS 후기를 공유해본다. 대림바스 제품은 북극곰 그림과 DAELIM이 합해진 마크가 있어야 한다. 도기에는 곰그림이 있는데 스테인리스 수전이나 샤워기 등에는 대림마크가 없는 경우도 있다. 아메리칸스탠다드나 도비도스, 다다 등 다른 제품을 조합해서 쓰는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하고 AS신청을 해야하더라.
대림바스 제품이 맞다면 AS신청은 1588-1952로 하면된다. 출장 AS를 부르게 되는 경우 AS신청을 상담사에게 하고나면, 지역 담당자가 전화해서 자세한 날짜, 방문 시간 등을 결정하게 된다. 지방의 경우 방문까지 며칠 소요될 수 있다.
집 샤워기 세트가 대림바스 제품이었는데 고장 증상이 나타나 대림바스 서비스센터에 전화상담을 받고 출장 AS를 부르게 되었다. 우리집은 방문일정을 따로 잡아서 와야한다고 했고, 3-4일 정도 걸렸다.
구매한지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무상 AS를 받을 수 있었겠으나, 나의 경우 3-4년 된거라서 출장 AS 비용이 발생했고 부품 교체도 해야해서 5만원이 넘게 나왔다.
출장비는 2만원이었고, 추가로 부품 교체비용이 발생한다고 보면된다. 물론 출장비는 더 오를 수 있으니 상담할 때 체크해보면 되겠다.
그런데 부품교체비용이 많이 나온다면 차라리 교체하는 것이 더 나은 경우도 있다. 나는 세입자라서 AS를 받는 것으로 진행했는데, 그게 아니었고, 비용이 5만원 넘게 드는 걸 알았다면 차라리 새 제품을 사서 자가 교체했을 것 같다. 수전이나 샤워기를 새로 구입하는 비용이 약 10만원 정도이기때문에 수리 받을지, 새로 교체할지는 생각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