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의 해방일지 기본정보, 방송시간, 넷플릭스 업로드시간 총정리

컨텐츠 리뷰

by 콘택트 2022. 4. 10. 18:17

본문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기본정보를 알아봅니다. 방송시간, 넷플릭스 업로드시간 등 정리해봤어요. 기상청사람들 후속드라마로 시작한 드라마인데요. 생각보다 너무 제스타일이라서 저 빠져들 것 같아요. 특히 기획의도를 읽어보니 너무 구구절절 공감이 가네요.

 

 

나의 해방일지 기본정보

  • 장르: 로맨스, 휴먼, 가족
  • 방송시간: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부터
  • 첫방송: 2022.04.09
  • 몇부작? 16부작 
  • 방송사 채널: JTBC
  • OTT: 티빙, 넷플릭스

나의 해방일지는 JTBC에서 토,일 밤 10시 30분에 하는 토일드라마에요. 16부작으로 예정되더있고요, OTT는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어요. 이 드라마다 10시 30분에 시작하기때문에 넷플릭스는 12시쯤 업로드 됩니다. 

 

나의 해방일지 기획의도

살면서 마음이 정말로 편하고 좋았던 적이 얼마나 있었나?
항상 무언가 해야 한다는 생각에,
어떻게든 하루를 알차게 살아내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리면서도,
몸은 움직여주지 않고, 상황은 뜻대로 돌아가지 않고...
지리한 나날들의 반복. 딱히 큰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닌데 왜 행복하지 않을까?
그렇다고 문제가 없다는 말도 못 한다.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문제가 없는 것도 아니고.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 한 가지는, 행복하지 않다는 것.

해방. 해갈. 희열.
그런 걸 느껴본 적이 있던가?
‘아, 좋다. 이게 인생이지.’라고 진심으로 말했던 적이 있던가?
긴 인생을 살면서 그런 감정을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다는 게 이상하지 않은가?
이렇게 지지부진하게 살다가는 게 인생일 리는 없지 않은가?
어떻게 해야 그런 감정을 느낄 수 있을까?

혹시 아무것도 계획하지 말고 그냥 흘러가 보면 어떨까?
혹시 아무나 사랑해보면 어떨까?
관계에서 한 번도 채워진 적이 없기에 이렇게 무기력한 것 아닐까?

시골과 다를 바 없는 경기도의 끝,
한 구석에 살고 있는, 평범에서도 조금 뒤처져 있는
삼남매는 어느 날 답답함의 한계에 다다라 길을 찾아나서기로 한다.

각자의 삶에서 해방하기로!

저는 드라마 보기 전에 기획의도를 먼저 읽어봤는데요. 이걸 읽고 작가가 누구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박해영 작가라고 하는데요.

전작으로 '나의 아저씨', '또오해영', '올드미스다이어리'가 있네요.나의아저씨 팬이 엄청 많던데, 이번 드라마도 기대를 해봐도 될 것 같아요.

일단, 경기도를 계란흰자라고 말하다니 너무 웃김.

 

 

나의 해방일지 출연진 

  • 염기정(이엘): 삼남매의 첫째. 리서치 회사 팀장. 아무나 사랑해보겠습니다. 뜨겁게. 
  • 염창희(이민기): 삼남매의 둘째. 편의점본사 대리. 철없고 속없고... 
  • 염미정(김지원): 삼남매의 막내. 카드회사 계약직.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는데 재주없고, 무뚝뚝하다. 인생이 심란하고 늘 지친다. 
  • 구씨: 외지인. 술마시면서 동네에서 조용히 산다. 어르신이 도와달래서 도와줬더니 틈틈이 불려나가 일하는 중. 어르신의 딸과 행복해지려나?
  • 염제호(천호진): 삼남매의 아버지. 그냥 사는 사람. 이렁나 잘때까지 한시도 쉬지 않는다.
  • 조태훈(이기우): 미정이네 회사 동료. 이혼했고, 아이가 있다.
  • 지현아(전혜진): 삼남매동네 친구.

출연진이 굉장히 마음에 들고, 각 캐릭터 설정이 매우 현실적인 것 같아요. 지극히 평범하고 내 옆에 한 명쯤 있는 것 같은 그런 캐릭터들입니다. 그리고 그 캐릭터들의 대사가 너무 마음에 와닿아요.

 

요즘 좀 울적하고, 인생 뭘까, 내 인생 어디로 가나, 이런 생각이 종종 들었는데 나만 그런 것은 아닌가보다 하는 생각을 하게 위로를 받게 되는 느낌이 드네요. 아직 1회보았을 뿐인데 꽤나 마음에 드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