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은 알리안츠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던 보험사였는데요. 2017년에 사명을 ABL생명으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제는 알리안츠 대신 ABL(에이비엘)생명이라고 부르는 것이 정확합니다.
ABL생명 보험금청구 방법은 꽤 다양해요.
아직까지는 팩스접수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지만, 점차 팩스로 접수하는 방식을 줄이고 온라인으로 청구하는 방식으로 유도하고 있다고 해요. 팩스는 정확성도 떨어지고 인력도 많이 필요하기때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연습을 좀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팩스로 보험금청구할 때에는 사망, 장해/진단비는 팩스로 접수 불가합니다. 입원, 통원, 수술, 골절, 실손 보험금청구만 가능하다고해요.
그리고 팩스는 구비서류를 사본으로 제출하는 방식이다보니 청구하는 청구금액이 100만원 이하인 경우 만 팩스접수 가능합니다. 단, 모바일 앱이나 카카오톡챗봇으로 접수할 때 '본인인증없이 보험금청구 팩스접수하기' 메뉴로 접수할 때에는 300만원 이하까지 청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ABL생명 팩스번호는 02-3299-5544 입니다.
단, 이 팩스번호로 서류부터 보내는 것보다는 ABL생명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보험금청구 신청부터 한 후, 구비서류를 확인하고 팩스를 보내는 것이 더 확실합니다. 개인별 가상팩스번호가 부여되어서 담당자가 확인하기 더 편리하고 정확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보험금청구할일이 생기면 우선 ABL생명 콜센터에 전화해서 상담부터 받아보세요.
팩스로 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는 증빙서류와 함께 ABL생명 보험금청구서를 제출해야해요. 회사 양식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해야하는데, ABL생명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고객데스크> 보험서비스안내> 사고보험금 청구 및 접수안내] 순서로 이동한 후, '사고보험금 구비서류'에서 '사고보험금청구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이 ABL생명의 보험금청구서 양식 샘플이에요.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하기 힘들다면 아래 제가 첨부한 ABL 보험금청구서 PDF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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