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곰표 밀맥주 맛 있다? 없다?

내돈내산 리뷰

by 콘택트 2020. 7. 6. 20:44

본문

곰표패딩부터 곰표팝콘까지 최근에 곰표브랜드가 눈에 자주 띄었죠. 진짜 곰표패딩을 산사람이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곰표 밀맥주 정도는 사서 마셔볼 수는 있죠. 곰표 맥주가 맛있다는 소문이 있길래 궁금해져서 저도 한 번 사봤습니다. 

 

 

곰표 밀맥주?

곰표 밀맥주는 우리가 어렸을 때부터 알고 있던 그 밀가루 회사 '대한제분'의 밀가루 브랜드인 <곰표>와 국내 수제맥주제조회사인 '세븐브로이'가 함께 콜라보레이션해서 만든 맥주입니다.  

 

 

5월 28일부터 편의점 CU에서 단독으로 출시되어 판매가 되었는데요, 최근에는 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저는 곰표밀맥주를 롯데마트에서 구매했습니다. 

 

*곰표밀맥주 판매하는 곳: CU, 롯데마트,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패키지 디자인이 참 귀엽죠. 

누가봐도 곰표밀가루 회사에서 만든 맥주라는 것을 알수밖에 없는 디자인입니다. 곰표밀가루 패키지를 그대로 가져다 쓴 모습이에요. 

 

 

우리나라 밀맥주라고 홍보하고 있는 만큼, 곰표 밀가루를 이용해 만든 밀맥주라는 것을 어필하려는 거겠죠. 

일반 카스나 하이트같은 라거 맥주와는 다른, 밀맥주라고 해서 맛이 매우 기대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밀맥주를 좋아하거든요. WHEAT BEER 라고 하면 밀맥주 중에서 호가든같은 느낌의 맥주로 보면됩니다. 

 

 

맥주를 따라봅니다. 

과일향이 향긋하게 납니다. 

제발 맛도 향만큼 좋기를 바라며 한모금 마셔보았습니다. 

 

곰표 밀맥주 맛 있다? 없다?

 

 

맛없다고 하기에는 애매합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하면, 저처럼 약간 씁쓸하고 진한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뭔가 부족한 맛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술을 잘 못마시는 사람들에게는 도전해볼만한 맛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파인애플 맛이 살짝 났는데 패션후르츠추출물, 복숭아추출물, 파인애플추출물이 들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달콤한 열대과일향이 나면서 독하지 않아서 가볍게 한 잔 하기에 괜찮습니다. 

특히 여름에 시원하고 상큼하게 한 잔 하기에 너무 괜찮을 것 같네요.

 

 

 

살펴보니 곰표 밀맥주는 (주)세븐브로이양평에서 만들었더라구요. 요즘 국내 수제맥주 공장들이 굉장히 많은데 특히 강원도와 경기도에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료명을 살펴보니, 보리맥아와 밀은 네덜란드와 독일, 밀가루는 국산을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홍보포인트로 우리나라 밀맥주라고 강조 하는 것 같네요. 

홉은 독일산, 효모는 벨기에산이구요, 밀과 복숭아 함유라고 되어있습니다. 

알콜 함량은 4.5% 입니다. 

 

우리나라 밀가루가 함유된 곰표 밀맥주를 마셔봤습니다. 개인적으로 크게 임팩트는 없는 맥주로 남을 것 같지만, 가볍고 시원하게 한 잔, 사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별점 평가: ☆☆☆★★

별점으로 평가를 해보자면, 5개 중에 2개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