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재방송 편성표, 넷플릭스 업로드?

컨텐츠 리뷰

by 콘택트 2022. 2. 4. 11:22

본문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재방송 편성표 확인해봤어요. 드라마 이름이 길어서 처음에 악마의 마음을 읽는 자들이라고 생각했는데, 악마가 아니라 '악'이더라고요. 이 드라마가 요즘 재밌다고해서 저도 2주정도 전부터 보기시작했는데 괜찮더라고요. 1,2회는 못보고 3,4회도 제대로 못봐서 다시보고싶길래 재방송 시간 찾아봤어요.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재방송 편성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SBS에서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에 하는 금토드라마입니다. 최근 시청률이 8%정도까지 올라가면서 인기가 급증하고 있더라고요.

 

재방송은 SBS, SBS플러스, SKY채널, 드라마H에서 하고 있습니다. SBS에서는 재방송은 많이 하지않고 SKY채널, 드라마H채널에서 많이 합니다.

 

아래는 03-06 ~ 03/12까지의 재방송 편성표에요. 참고하세요.

 

19세 제한이라 그런지 재방송도 늦은 밤시간에 편성되어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누가 재방송을 tv로 볼 수 있냐구요. 너무해요. 의도치 않게 본방송을 봐야하는 상황이네요. 

 

넷플릭스 업로드?

아쉽지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드라마는 넷플릭스에 업로드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공중파 채널에서 하는 드라마는 보통 방송중에는 넷플릭스에 업로드되지 않더라고요. 드라마가 끝나고는 업로드 될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추천하고 싶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가 있어요. 넷플릭스에 '레인코트 킬러 유영철을 추격하다' 라는 다큐입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이 살인마 유영철 사건이 중심으로 다뤄지죠. 이 사건을 계기로 우리나라 경찰 시스템도 그렇고 프로파일링에 대한 것도 본격적으로 도입이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넷플릭스 '레인코트킬러'도 유영철 사건을 담당했던 형사, 과학수사대, 프로파일러 등 실존인물들의 증언, 인터뷰를 중심심으로 유영철 사건을 들여다보는데요.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과 내용이 비슷하지만 진짜 그 당시 유영철을 잡았던 경찰들이 나와서 그때의 얘기를 들려줘서 더 흥미롭습니다. 차마 이 사건을 다룬 다큐를 재미있다고 표현하기는 그렇네요.

저는 유영철사건을 잘 몰랐는데, 이 다큐를 보고 진짜 소름돋게 끔찍한 살인마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그때 당시 우리나라 경찰의 무능함에 어처구니가 없더라고요. 드라마에도 나오지만 유영철을 잡은 것은 경찰의 능력이라기보다는 유영철의 자백과 운이 크게 작용했더라고요. 

유영철 사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넷플릭스에 '레인코트 킬러 유영철을 추격하다' 꼭 보세요.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기본정보

이 드라마는 우리나라 프로파일러로 유명한 권일용, 고나무 작가님의 논픽션 에세이가 원작이라고 합니다. 프로파일러가 없던 시절, 최초의 프로파일러(범죄행동분석관)들이 연쇄살인범을 추적하고 그들의 마음속을 들여다보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어요.

장르: 범죄, 스릴러, 수사물
방송시간: 금,토 밤 10시
몇부작? 12부작
방송채널: SBS
스트리밍: 웨이브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공식 홈페이지.

https://programs.sbs.co.kr/drama/throughthedarkness/about/69742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방송중 매주 금토 밤 10시!

programs.sbs.co.kr

 

아래 기사도 읽어보면 좋습니다.

 

권일용, 고나무 “고립된 사람들이 범죄를 저지른다” | YES24 채널예스

두렵다기보다는 완전히 다른 세계로 들어가는 기분이었다. 그래도 제복을 입었으니까 그만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진 않았다. 제복은 국민과 한 약속이자 피해자와의 약속이다. 앞으로 뭘 할 수

ch.yes24.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